본문 바로가기

THE OFFICE SPOILERS

오피스 Season 7 스포일러 | 에린 출생의 미스테리

굿바이 마이클 에피소드 보고 심란해서 잠은 안오고 뒤척이면서 구독중인 RSS나 읽으려고 했는데 대박 기사를 발견해서 포스팅. 사실 스포일러는 아닌데 (아닌 것 같은데...) 마땅히 분류할 곳이 없어 그냥 이쪽으로...

 

이번 7x22 Goodbye, Michael 작가이자 오피스 총제작자인 Greg Daniels가 마이클 떠나고 앞으로 오피스가 어떻게 될지 이런 저런 내용으로 EW 인터뷰를 한 것이 방영 당일 공개됐는데 그 중 "이번 에피소드에 아주 작은 미스테리를 심어둘 것이다. 사람들이 알아챌지나 모르겠다" 하는 대목이 있었다. 두둥.

그리고 에피소드 방영 후 얼마 지나지 않아 TVline에서 미스테리 정체를 파헤쳤는데 결론은 "에린과 필리스가 모녀지간일수도 있다"는 주장!ㅋㅋㅋㅋ 진짜 웃긴데 끼워맞춰보면 또 말이 맞는다. 아래는 TVLine 기사 대강 요약하면서 살 좀 붙인 것.

 

증거 A: 에피소드 초반에 마이클이 필리스랑 20년 넘게 알고지낸 사이라고 하면서 비밀을 밝히겠다고 한다. 그 비밀은 <고등학교 때 필리스가 무지 귀여웠다는 것>. 그리고 필리스가 인터뷰하면서 쌩뚱맞게 <고등학교때 애를 하나 낳아서 어디로 보냈다>고 한다. 그렇다, 에린도 귀엽다!! 엄마를 닮았나보다!

증거 B: 에피소드 후반 에린이 마이클한테 연애 고민 상담을 하면서 역시 쌩뚱맞은 타이밍으로 <친엄마를 찾았으면 좋겠다>고 한다. 물론 에린이 고아라는 것은 이전부터 여러번 언급했었다.

증거 C: 앞서 말한대로 Greg Daniels 인터뷰에서 미스테리 언급을 했다.

증거 D: 회의실에서 필리스가 뜨개질 열심히 하고 있는 씬에서 둘이 너무 나란히 앉아있다. 고개 갸우뚱하는 각도랑 손짓까지 비슷하다! 그리고 평소 필리스는 저 자리에 안 앉는다.

 

(추가) 증거 E: 에린이 마이클한테 고민상담하는 다음 씬에서 바로 에린 - 필리스로 카메라 줌

 

물론, 이게 사실이든 아니든 줄거리에 포함은 안 됐으면 좋겠고 설마 그럴 일도 없으리라 믿는다. 너무 일일연속극 같은 소재 아닌가 ㅋㅋㅋ 그래도 웃기낟 ㅋㅋㅋㅋ

 

(추가) 미스테리는 출생의 비밀이 아니라 스크랜튼 교살마의 실체라는 설도 있다. 유력한 후보는 디엔젤로와 게이브......


 



결론: 7x25-26 Search Committee에서 에린과 필리스가 유전자 검사를 했다고 직접 밝히며 0ㅅ0 모녀사이가 아니라는 결과가 나온다. 하지만 결과는 필리스만 알고 있고 에린은 "엄마가 생길지도 모른다는 기쁨"에 들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