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작권 및 자막 배포 안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작권 및 배포 안내 

1. 자막을 제외한 모든 포스트의 저작권 
  1. 이 블로그에 직접 작성한 글과 직접 찍어서 올리는 사진은 저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CCL 라이센스(자유배포허용)를 적용하는 것은 본문에 첨부된 한글 자막 뿐입니다. 
  2. 1번 항목의 내용에서 오해가 있는 듯하여 사이드바에 적용하였던 CCL 배너를 제거합니다. 간혹 영어로 작성된 글 전문을 번역한 경우 본문 하단에 CCL 라이센스 표시를 합니다. 다른 곳에서 글감을 얻거나 인용한 게시물의 경우 출처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표기 기준은 별도로 작성한 글을 참고하세요. 
  3. 제가직접 작성하는 글을 동의 없이 전문 스크랩(불펌)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출처를 밝히고 본문의 일부를 인용하는 것은 사전 동의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이 경우 게시물의 고유 주소를 링크해주세요.
  4. 드라마 캡쳐 이미지는 인용 목적으로 사용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2. 한글 자막 (포스트에 첨부한 자막만을 말합니다) 

이 블로그에서 공개하는 드라마 자막은 실제 드라마 대본이 아니며 교육, 인용의 목적으로 제작한 것입니다. "자막 한글 번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제작하지 않은 것임을 밝힙니다. 제가 만들지 않은 영어 자막의 경우 출처를 명시하고 있으며 해당 자막에 대한 권리와 배포방식은 제작자의 방침을 따르고 있습니다. 영어자막의 저작권 및 수정에 관한 내용은 별도로 작성한 글을 참고하세요.

한글 자막은 다음 조건에서 자유롭게 배포 가능:
  1. 이 블로그 주소나 해당 자막 포스트의 고유주소를 표기 
  2.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할 것
  3. 자막의 내용/싱크 및 파일 내 제작자 정보를 수정하지 않음 (다른 릴에 맞춰 싱크를 조절하는 것도 삼가주세요)
시즌 단위 자막을 압축파일 형태로 배포할 때는 해당 파일을 포함한 포스트의 주소 하나만 명시하시면 됩니다. 

자막 피드백 안내

2010년 9월 (시즌 7) 이후 피드백 받지 않습니다. 피드백 댓글은 삭제합니다.


1. 가능하면 최초 배포할 때 완성도 높은 자막을 내놓으려고 노력하지만 아마추어이고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처음 공개한 뒤 한글 문법 오류나, 오타, 오역이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끔 피드백이 스포일러가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해당 자막 포스트에 비밀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배포자가 고유주소를 표기해야 자막이 공개된 직후 신속한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2. 드라마 자막이라는 것이 한번 공개하고나면 굉장히 빨리 다른 사이트로 옮겨지기 때문에 수정을 해도 소용이 없는 경우가 많을 뿐더러 직접 만든 자막이 많아지면서 일일이 수정하는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자막 공개 후 일주일 동안만 피드백을 받고 그 후에는 오역 오타 불문하고 피드백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3. 이미 해당 포스트에 별도의 공지를 한 것처럼 공식 에피소드가 아닌 영상에 자막을 입혀 플레이어 형태로 게시하는 경우 피드백은 사양합니다. 영상에 자막을 입힌 것은 수정하기가 매우 번거롭고 언제 영상을 내릴지 모릅니다. 피드백은 어떤 경우에도 받지 않을 것이며 해당 포스트에 자막 관련된 피드백이 등록될 시 관리자 권한으로 삭제합니다. 댓글 삭제 기준은 별도로 작성된 댓글 관련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개인이 운영하는 팬 블로그이므로 자막 외의 포스트는 드라마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있으며 이 부분은 자막 피드백과는 관련 없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