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WEB-DL 자막 싱크 조정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년 4월 3일
WEB-DL 릴에 맞춰 한글, 영어, 한영통합 자막 전부 싱크 조정 완료.

WEB-DL 릴이 좋다는 소문은 익히 듣긴 했지만 좋아봤자 얼마나 차이가 있겠냐 싶어 안 받을 생각이었는데, 최근 Threat Level Midnight 영화버전 받으면서 보니 화질도 물론이지만 음질이 너무 좋더군요. 화면 하단에 각종 광고도 안 나오고요.

그래서 요즘 WEB-DL 립으로 된 영상을 구하고 있습니다. 블루레이는 나중에 오피스 진짜로 끝나면 멋진 커버 풀셋으로 구입할 생각이라 이것까지는 욕심을 안 내려고 하구요. 컴퓨터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용도로 용량 대 퀄리티 생각하면 저는 WEB-DL이 제일 좋네요.

WEB-DL 릴을 받았으니 여기에 맞춰 자막 싱크도 조절을 해야 하는데 우선은 현재 진행 중인 시즌 7 자막 만들어 놓은 것부터 최우선으로 조정하고, 그 다음 이미 자막을 완성한 시즌부터 손을 댈 생각입니다. 아직 자막이 없는 시즌 4, 5는 천천히 자막을 만들면서 하나 완성할 때마다 릴 그룹대로 싱크를 조정할 겁니다. 한글, 영어, 한영통합 자막 전부 싱크 조정합니다.

사실 번역하는 것에 비하면 싱크 조절하는 건 순식간인데 그것도 만들어 놓은 자막 개수가 많다보니 단숨에 끝나진 않겠네요. 그래도 이번 시즌 끝나기 전까지는 최대한 빨리 작업을 해볼 생각입니다. 좋은 음질로 복습하고 싶어요 ^^
 


WEB-DL 이란?
iTunes Store에서 공개하는 소스로 인코딩한 영상. 방송 화면 녹화본을 베이스로 인코딩하여 방영 직후 공개하는 립 버전 (hdtv 등)과는 다르게 방송국 로고나 광고가 없다. 에피소드 방영 12-24시간 가량 후 입수 가능.

 
WEB-DL 자막 싱크 조정 진행 상황

[시즌자막] 오피스 시즌 4 자막 (자막 제작중 / 시즌 자막 미완성)
[시즌자막] 오피스 시즌 5 자막 (예정 / 시즌 자막 미완성)
[시즌자막] 오피스 시즌 6 자막 (완료)
[시즌자막] 오피스 시즌 7 자막 (완료)
 
 

 

'NOT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림] 자막 쉽니다.  (118) 2011.11.05
시즌 7 자막 제작 완료  (0) 2011.05.23
오피스 시즌 4 삭제씬 자막 완료  (6) 2011.03.22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접속해보세요  (5) 201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