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ISODE GUIDE

That's what SHE said!

That's what she said


 "That's what she said"는 The Office US에서 Ryan Howard역을 연기하는 배우인 동시에, 프로듀서 겸 작가로 활동하는 B. J. Novak이 대학시절 즐겨하던 농담에서 따온 것으로 The Office US 2x02 Sexual Harassment에서 처음 등장한 후 지금까지 많은 에피소드에서 등장하며 The Office US의 셀 수 없이 많은 명대사 중 하나가 되었다.

"That's what she said"는 예상치 못한 장면에서 "시청자의 허를 찌르며" 등장해서 더 재미있는 대사인데, 주로 전자가 무슨 말을 한 뒤 후자가 바로 "That's what she said"라고 (SHE를 강조하며) 받아치는 식이다. 하지만 전자가 남자건 여자건 언제나 웃기는 상황이 만들어진다는 것.

극 중에서는 주로 Michael Scott이 이 말을 하지만 (1인 2역을 불사하며) 간혹 의외의 인물이 의외의 상황에서 이 대사를 하는 장면도 눈요깃거리다. 지금까지 2x12 The Injury에서 드와이트가 병원에서 비몽사몽간에 말한 적이 있고, 3x13 Traveling Salesmen에서도 마이클에게 "감히 말대꾸" 하며 이 대사를 쳤으며, 그밖에 3x05 Initiation 삭제씬에서 스탠리가 한 번, 3x18 Cocktails 에서 젠이 한 번 말한 적이 있다.



"That's what she said"
- A가 어떤 말을 하면 B가 A의 의도야 어떻든 (성적인 의미로 간주하고) 그 말을 "그 여자가 (잠자리에서) 그러더군" 하는 식으로  받아치는 조크 예) A: It's huge! B: That's what she said!
- 상황, 문맥에 따라 다양한 뉘앙스로 응용 가능
Audio Clip Source
http://www.whatsthescuttlebut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