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OFFICE ENGLISH

미국 드라마 오피스 대본/스크립트 구할 수 있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소개하는 사이트에서 The Office US 오피스 대본/스크립트를 구할 수 있습니다.
2011년 4월 오피스 대본 (quote)을 eBook으로 만들어 배포합니다.

몇 달 전 미국 드라마 오피스로 영어 공부하기라는 글을 쓴 뒤, 리퍼러를 보면 영어 공부나 오피스 대본을 검색해서 오시는 분들이 꽤 된다. 그런데 정작 이 블로그에는 오피스 촬영 대본/스크립트가 딱 두 개 뿐인데 왠지 많은 사람들을 헛걸음하게 만드는 것 같아서...;; 아무래도 이 글을 써야겠다.

위에 언급한 글에서도 말했지만 오피스는 주 배경이 사무실이고 대사가 많아서 영어 공부하기에, 특히 토익 준비하기에 괜찮은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정작 본인은 이제 토익 볼 일도 없고-ㅅ- 대본으로 공부해본 적도 없고, 그냥 필요할 때마다 아래 소개할 사이트를 방문해서 그때 그때 보고 마는 편이라 대본으로 직접적인 효과를 봤다거나 검증된 노하우가 있는 것은 아니니 사이트 소개만 하겠다;; (위에 쓴 글은 영상을 반복해서 보고 들으면 영어 회화의 측면에서 효과가 있다는 내용임)

아무튼 미국 드라마 대본을 구하는 방법 중 사방에 널린 영자막을 텍스트로 추출하는 것이 제일 간단하기는 하나, 정작 문서로 만들어 놓으면 누구 대사인지 알아볼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이런 이유로 대본을 찾는 분들께 '화자가 표시된 오피스 대본'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니 필요에 따라 알맞게 활용하여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쓰면서 생각해보니 대본이 있으면 단어 정리하는덴 괜찮겠다). 아래 사이트는 단점이 딱 하나 있는데 직접 긁어서 문서로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다. 뭐 이정도 귀찮음은 열정으로 이겨내시길 =)

1. OfficeQuotes.net (강력추천)

현재 오피스 전 시즌 대본을 구할 수 있는 곳은 이 사이트 뿐이다. 지시문 없이 대사만 나열되어 있기 때문에 엄밀하게 따지면 대본이 아니라 "대사 모음집"을 제공하는 사이트. 하지만 정말 필요한 것만 있기 때문에 공부하기엔 더 나은 구조라고 생각한다. 물론 대사만으로 상황 파악이 안되는 씬은 [웃음], [절규], [방에서 나간다] 같은 식으로 간단한 설명이 첨부되어있어 텍스트만 쭉 읽어도 내용 파악에 지장이 없고 나름 재미도 있다. 

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삭제씬 대사도 제공한다. (현재 방영중인 시즌 6 삭제씬 대사는 업데이트 하지 않고 어떤 삭제씬의 경우 씬 순서가 뒤죽박죽인 경우도 있음.) 업데이트 주기는 일정하지 않은데 에피소드 방영한 당일 뜨는 경우도 있고 1-2주 후에 올라오는 경우도 있지만 기다리면 언젠가는 꼭 올라온다.
 


지시문을 포함한 실제 드라마 대본과 흡사한 텍스트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 실제 촬영용은 아니지만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영상 없이도 배우의 움직임, 표정 등 상황을 자세히 느낄 수 있다. 다만 시즌 3 이후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