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EOPLE/Characters & Cast

The Office US | 던더미플린 직원 연봉

찾을 사진이 있어서 구글하는데 엉뚱한게 튀어나오길래 들어갔다가 발견한 아주 맘에 드는 사진. 연봉 등 각종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glassdoor.com에서 Season 4 시작하기 직전인 2008년 9월에 만든 던더미플린 직원 예상 연봉 차트이다. 오피스 팬으로서 시즌 4 개봉을 기다리며 만들었다고. 

출처가 이런 회사인만큼 꽤 신빙성 있는 수치일 것이다. 물론 벌써 몇 년 전 자료이긴 하지만 그간 던더미플린이 힘들었으니 큰 차이는 없을 듯하고. 이제 라이언은 켈리보다 못 벌겠고 ㅠ, 크리드랑 데이빗 월러스 연봉 궁금한데 왜 안만들었을까. 레터지에 다 안들어가서? ㅎㅎ 의외로 드와잇 연봉이 엄청 낮은 것은 지점장 보조라서 그런 것인가... (사진엔 드와잇이 Original Assistant Regional Manager라고 적어주는 쎈스 ㅎ) 앤디 연봉이 마이클 다음으로 높은 건 좀 이상한데 58,000 오타인가? 뭐 이제 무제한 커미션이라 영업 사원들은 엄청 벌겠지. 아 좋겠다.



(9/19/11 추가)

댓글로 오피스 캐릭터 연봉 이야기를 하다 궁금해져서 구글해보니 위 사진을 만든 사이트 glassdoor.com에서 던더미플린이라는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페이지도 만들었다 ㅎㅎㅎ 그 중 연봉 부분만 캡쳐. Assistant to the Reginal Manager 연봉만 나와 있는데 어느 익명의 던더미플린 사원이 제보한 자료라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