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알림] 자막 쉽니다.


한동안 오피스 자막을 만들지 않으려고 합니다. 

와전되지 않길 바라는 의미로 한 마디만 하자면 단순히 이번 시즌이 재미가 없어서 안 만들겠다는 건 아닙니다. 이유를 대자면 굉장히 많은데 굳이 여기에 쓸 필요는 없을 것 같고요.

언제 다시 자막을 만들진 몰라도 일단 "쉬겠다"는 뜻으로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쉬는 도중" 비제이나 폴이나 Greg Daniels가 대본을 쓰는 에피소드가 있으면 그때는 자막에 손을 댈지도 모르고요. 뭐 이 에피소드는 너무 재미있어서 자막을 안 만들면 못견디겠다 싶으면 만들 수도 있는 거고요. 어쨌거나 크리스마스 에피소드까지는 버텨볼 생각이었는데 뜻대로 되지 않는군요.

참고로 올해 남은 에피소드는 3개라고 합니다. 한국 시간으로 11월 11일, 18일 방영 후 휴방이 있고 12월 8일이 민디가 쓴 크리스마스 에피소드가 마지막이겠네요.

자막을 쉰다고 해서 블로그를 아주 들여다보지 않는 건 아닙니다. 감상 포스트는 지난주 에피소드부터 쓰지 않았는데 당분간 쉴 생각이고 삭제씬 자막 역시 쉴테지만 매주 에피소드 방영 후 늘 하던대로 Trivia 포스트는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것마저 안 하면 너무 멀어지겠다 싶어서요.

P.S. 움짤은 오피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씬입니다. 앞으로 이런 걸 또 볼 날이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7년동안 안 깨지는 기록인데 설마 없겠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