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ISODE GUIDE

The Office US | 오피스 시즌 6 에피소드 가이드

The Office US, Season 6 Episode Guide
오피스 시즌 6 에피소드 가이드

 SPOILER  ALERT  아직 오피스 시즌 6을 보지 않으신 분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글입니다. 스포일러 없는 줄거리는 NBC에서 방영 전 공개한 내용만으로 작성한 회차별 에피소드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에피소드 제목을 클릭하면 관련 글과 연결됩니다.

The Office Season 6는 40분짜리 Double Episode 2개, 20분짜리 에피소드 28개로, 에피소드 28개 분량을 총 26회에 걸쳐 방영하였습니다. 에피소드 넘버는 러닝타임에 맞추어 표기합니다. 알고있는 에피소드 제목과 번호가 맞지 않는 경우는 이 글의 설명을 참고하세요.

6x01 Gossip | 소문
Thursday September 17, 2009
Written by Paul Lieberstein
Directed by Paul Lieberstein

여름 동안 던더미플린 스크랜튼 지점에서 일한 인턴들이 떠날 차비를 한다. 직원들이 인턴들에 대한 소문을 자기들끼리만 얘기하자 마이클은 소외감을 느끼고 더 솔깃한 화젯거리를 찾아내려고 애쓴다. 스탠리가 바람피우는 것을 알게 된 마이클은 모두에게 이야기를 퍼뜨리지만 곧 잘못을 깨닫고 앤디가 게이이며 팸이 임신했다는 등 다른 소문을 퍼뜨려 상황을 수습하려 한다. 마이클 때문에 난처해진 스탠리를 돕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짐과 팸은 임신 소식을 모두에게 알리게 된다.


6x02 The Meeting | 만남  
Thursday September 24, 2009
Written by Aaron Shure
Directed by Randall Einhorn

짐은 자신을 지점장으로, 마이클은 지역 부장으로 승진시키려는 계획을 세워 CFO 데이빗과 비밀 회의를 한다. 상황을 오해한 마이클의 방해공작으로 짐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자 짐은 던더미플린을 떠나겠다고 하고 마이클은 짐을 붙잡으려고 애쓴다. 한편 드와이트와 토비는 대럴이 병가낸 것을 수상히 여겨 미행을 하다가 대럴의 여동생을 대럴로 착각하는 실수를 저지른다. 팸은 결혼식 손님 명단을 짜느라 분주하지만 모두 시큰둥한 반응을 보인다. 결국 CFO의 제안대로 짐과 마이클은 공동 지점장이 되고 대럴을 미행하느라 뒤늦게 상황을 파악한 드와이트는 경악한다.


6x03 The Promotion | 승진

Thursday October 1, 2009
Written by Jennifer Celotta
Directed by Jennifer Celotta

공동 지점장 마이클과 짐의 운영 방식이 달라 사사건건 충돌이 생긴다. 올 해 일부 직원만 수당 지급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들리자 일은 더 심각해지고, 드와이트는 직원들을 선동해서 짐에게 맞선다. 궁여지책으로 마이클과 짐은 연봉 인상 후보를 뽑겠다며 사진위에 콩을 놓으며 점수를 매기다 직원들에게 들킨다. 한편 팸은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결혼 선물 대신 현금을 요구한다.


6x04-05 Niagara | 나이아가라
Thursday October 8, 2009
Written by Mindy Kaling & Greg Daniels
Directed by Paul Feig

사무실 사람들 모두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열리는 짐과 팸의 결혼식에 참석하느라 분주하다. 팸은 할머니가 임신 사실을 알지 못하게 모두의 입단속을 시키지만 짐의 말실수로 탄로나고 만다. 마이클과 드와이트는 결혼식에서 여자를 만나려고 혈안이 되어있고, 앤디는 다리찢는 춤을 추다가 사타구니가 찢어지는 사고를 당한다.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자 낙담한 팸을 데리고 짐은 어디론가 향한다. 결혼식 시간이 한참 넘어서야 나타난 짐과 팸은 이미 나이아가라 폭포 아래에서 둘만의 결혼식을 하고 온 상태이다. 사실을 모르는 축하객들은 화려한 입장식으로 감동의 결혼 선물을 선사하고 두 사람의 결혼을 지켜보는 마이클의 눈가에 눈물이 고인다.


6x06 Mafia | 마피아
Thursday October 15, 2009
Written by Brent Forrester
Directed by David Rogers

보험 영업사원이 마이클을 방문하자 드와이트와 앤디는 마피아가 찾아왔다고 생각한다. 겁을 먹은 마이클은 드와이트와 앤디를 데리고 보험 영업사원을 만나지만 결국 분위기에 휩쓸려 계약을 하고 만다. 드와이트와 앤디가 마이클을 돕기 위해 마피아가 아니라고 하자 용기를 얻은 마이클은 전화를 걸어 계약을 해지한다. 같은 시간 마이클을 비롯한 직원들은 신혼여행 중인 짐과 팸에게 사소한 일로 자꾸 전화를 걸어 귀찮게 한다. 심지어 케빈은 짐의 신용카드를 정지시키는 사고를 친다.


6x07 The Lover | 연인
Thursday October 22, 2009
Written by Lee Eisenberg & Gene Stupnitsky
Directed by Lee Eisenberg

신혼여행에서 돌아온 짐과 팸은 마이클의 새 여자친구가 팸의 엄마라는 사실에 경악한다. 팸은 지나칠 정도로 마이클에게 적대감을 표현한다. 한편 드와이트는 짐에게 줄 선물에 도청장치를 달아 감시할 계획을 세우지만 곧 들키고 만다. 하지만 진짜 도청장치는 다른 곳에 있었다.


6x08 Koi Pond | 잉어 연못
Thursday October 29, 2009
Written by Warren Lieberstein & Halsted Sullivan
Directed by Reggie Hudlin

던더미플린 물류창고에서 동네 어린이들을 위한 할로윈 행사가 열린다. 유령의 집처럼 꾸민 창고에서 모두 할로윈 복장을 하고 아이들을 맞는다. 마이클은 짐과 거래처에 갔다가 잉어 연못에 빠지는 사고를 당한다. 마이클은 모두의 놀림을 견딜 수 없어 왕따 금지 세미나를 개최하는 지경에 이르지만 소용이 없다. 하지만 메러디스가 사고 현장을 녹화한 테이프를 입수하고, 마이클이 물에 빠질 때 짐이 구경만 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모두 알게 된다. 한편 실적이 좋지 않은 앤디와 팸은 방문 영업으로 만회하려고 하지만 거래가 성사되기는 커녕 둘이 부부냐는 오해만 사서 기분이 좋지 않다.


6x09 Double Date | 더블 데이트
Thursday November 5, 2009
Written by Charlie Grandy
Directed by Seth Gordon

마이클의 여자친구이자 팸의 엄마 생일이라 짐과 팸은 내키지 않지만 함께 식사를 하게 된다. 하지만 마이클은 뒤늦게 팸의 엄마 나이를 알고는 즉석에서 헤어지자고 해 팸의 성질을 돋군다. 팸은 모두가 보는 가운데 주차장에서 마이클의 뺨을 때린다. 한편 드와이트가 모든 사람이 짐을 싫어하도록 치밀한 작전을 꾸미는 와중 앤디와 서로 신세를 지지 않으려고 버틴다.


6x10 Murder | 살인자
Thursday November 12, 2009
Written by Daniel Chun
Directed by Greg Daniels

던더미플린이 파산할지도 모른다는 소문에 모두 걱정이 태산이다. 마이클은 살인자 미스테리 역할극 게임을 동원해 모두의 기분 전환을 해주려 애쓰고, 다행히 모두 맡은 배역에 빠져 어설픈 남부 사투리로 게임을 즐긴다. 짐은 이런 상황에 게임이나 하는 마이클이 못마땅하지만 결국 마이클의 진심을 깨닫게 된다. 곧 CFO 데이빗이 짐에게 회사가 올해 안에 파산할 것임을 알리지만 짐은 직원들에게 사실을 숨기고 게임을 계속한다. 한편 앤디는 에린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지만 역할극 게임과 현실 사이에서 둘의 진심이 애매하여 일단 후퇴하기로 한다.


6x11 Shareholders Meeting | 주주총회
Thursday November 19, 2009
Written by Justin Spitzer
Directed by Charles McDougall

마이클은 뉴욕 본사에서 열리는 주주총회에 초대받자 몹시 들뜬다. 하지만 성난 주주들에게 주눅들고 말 실수를 저질러 임원들을 더 난처하게 할 뿐이다. 한편 짐은 일을 열심히 하지 않는 라이언 때문에 골치가 아프다. 결국 라이언은 벽장에 갇혀 일하는 신세가 된다.


6x12 Scott's Tots | 스캇의 꼬맹이들
Thursday December 3, 2009
Written by Gene Stupnitsky & Lee Eisenberg
Directed by B. J. Novak

마이클이 십년 전 동네 꼬마들이 대학에 가면 등록금을 지원해 주겠다는 약속을 지킬 때가 왔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약속을 지키기 어렵다는 말을 아이들에게 해야하는 마음은 무겁기만 하다. 한편 드와이트가 짐을 모함하려는 계획이 탄로나지만, 라이언이 드와이트를 돕겠다고 나선다.


6x13 Secret Santa | 비밀 산타
Thursday December 10, 2009
Written by Mindy Kaling
Directed by Randall Einhorn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서로의 비밀 산타가 되어 선물을 전해준다. 필리스는 짐에게 간곡히 부탁을 하여 올해 사무실 산타가 된다. 사실을 안 마이클은 노발대발하며 예수로 변신하고 창고 직원들을 끌어들여 크리스마스 파티를 방해한다. 설상가상으로 던더미플린이 파산했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크리스마스 파티는 순식간에 찬물을 끼얹은 분위기가 되지만, CFO 데이빗 월러스가 던더미플린이 다른 회사에 인수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자 다시 즐거운 파티로 돌아간다. 한편 에린은 앤디가 배달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때문에 곤란한 지경이고, 오스카가 물류창고 직원 맷을 짝사랑한다는 것을 알게 된 팸은 두 사람을 엮어주려고 하지만 순탄치만은 않다.


6x14 The Banker | 은행가
Thursday 21, 2010
Written by Jason Kessler
Directed by Jeffrey Blitz

던더미플린 구매를 희망하는 은행가가 스크랜튼 지점에 실사차 방문한다. 마이클은 은행가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거짓말도 불사하며 갖은 노력을 다한다. 은행가는 토비에게 그동안 지점에서 발생한 문제점이 없는지 확인한다. 토비의 머릿속엔 온갖 사고들이 떠오르지만 겉으로는 아무 내색하지 않는다.


6x15 Sabre | 세이버
Thursday February 4, 2010
Written by Jennifer Celotta
Directed by John Krasinski

세이버 기업이 던더미플린을 인수한 첫날 새로운 보스 게이브가 스크랜튼 지점을 방문하여 새로운 회사 규정을 설명한다. 마이클은 모든 변화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새로운 CEO에게 대항하지만 소용이 없다. 결국 전 CFO였던 데이빗 월러스를 찾아가 조언을 구하지만 데이빗은 새로운 사업 구상에만 몰두해있다. 한편 짐과 팸은 인근 어린이집에 가입하길 원하지만 원장과 면접이 순조롭지가 않다. 에린은 앤디와 세이버 축하 곡을 만들면서 데이트 신청을 기대한다. 


6x16 Manager and Salesman | 매니저와 영업사원
Thursday Febuary 11, 2010
Written by Mindy Kaling 
Directed by Marc Webb

드디어 카리스마 넘치는 세이버 CEO 조 베넷이 스크랜튼 지점을 방문한다. CEO는 마이클과 짐이 공동지점장인 것을 알게 되자 둘 중 한명은 영업사원으로 돌아가라고 지시한다. 전과 달리 영업사원은 판매수수료가 없어 지점장보다 급여가 높다는 것을 안 두 사람은 서로 지점장 자리를 사양하겠다며 신경전을 벌인다. 결국 마이클은 원하던 대로 영업사원이 되지만 돈보다는 명예와 권력을 위해 지점장으로 돌아가고, 짐이 영업사원이 된다. 한편 앤디는 에린을 염두에 두고 밸런타인 데이 계획을 세우지만 켈리가 앤디의 밸런타인 데이 카드를 읽고 앤디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오해하면서 모든 계획이 틀어진다.


6x17-18 The Delivery | 출산 
Thursday March 4, 2010
Directed by Harold Ramis and Seth Gordon
Written by Charlie Grandy and Daniel Chun

팸은 보험 혜택을 조금이라도 더 받기 위해 곧장 병원에 가지 않고 사무실에서 버티며 자정까지 진통을 참겠다고 우긴다. 마이클을 비롯한 직원들은 장기자랑을 펼치고 음식을 대접하는 등 팸을 돕겠다고 나선다. 결국 팸은 자정을 넘기지 못하고 병원에 가서 건강한 딸을 순산한다. 한편 드와이트는 자신도 아이를 가져야겠다고 결심하고 엔젤라에게 아이를 낳아달라고 요청하고 두 사람은 양육 계약서를 작성한다. 아기 탄생 소식에 들뜬 마이클은 사무실의 다른 직원도 중매를 서겠다며 케빈과 에린이 점심 식사하는 자리를 만들어준다. 이를 본 앤디는 질투심에 불타 그동안 미뤄온 데이트를 신청한다. 


6x19 St. Patrick's Day |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
Thursday March 11, 2010
Directed by Randall Einhorn
Written by Jonathan Hughes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를 보낼 계획으로 모두 들떠있는 가운데, 세이버 CEO 조 베넷이 스크랜튼 지점을 마지막으로 방문한다. 마이클은 조 베넷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생각하고 플로리다까지 갈 비행기를 예약하는 등 설레발을 치지만, 정작 조 베넷은 실용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한 대럴에게 호감을 보이며 위층에 사무실을 마련해주기까지 한다. 게다가 조 베넷이 퇴근을 하지 않는 바람에 모두 축제 날 꼼짝없이 야근하는 신세가 된다. 한편 드와이트는 짐이 출산휴가를 마치고 돌아오는 바람에 짐의 책상을 못쓰게 되자 짐의 업무를 방해하며 화풀이한다. 에린이 감기 때문에 집에 가는 바람에 데이트 약속이 취소될 위기에 놓이자 앤디도 꾀병으로 조퇴를 한다. 두 사람은 에린의 집에서 소박한 첫 데이트를 한다. 


6x20 New Leads | 가망고객
Thursday March 18, 2010
Directed by Brent Forrester
Written by Brent Forrester

영업 사원을 왕으로 모시는 세이버의 경영 전략 때문에 영업사원들의 콧대가 하늘을 찌른다. 마이클은 영업사원에게 나눠줄 가망고객 목록을 건물 곳곳에 숨기는 것도 모자라 영업사원들을 못마땅해하는 다른 부서 직원들에게 나눠주며 자신의 권위를 찾으려 하지만 사내 불화를 부추길 뿐이다. 짐은 영업사원들에게 다른 직원들에게 커미션 일부를 나누어 주고 화해하자고 설득한다. 한편 마이클과 드와이트는 마이클 때문에 동네 쓰레기장 행이 된 가망고객 목록을 찾으러 간다. 드와이트는 마이클에게 그동안 쌓인 불만을 털어놓고 두 사람은 쓰레기장의 결투를 벌인다. 앤디와 에린은 쓰레기장에서 첫키스를 한다.


6x21 Happy Hour | 해피아워 
Thursday March 25, 2010
Written by B. J. Novak
Directed by Matt Sohn

오스카는 물류창고 맷과 만날 기회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을 선동하여 회식을 추진한다. 출산 후 집에만 틀어박혀 있던 팸은 외출할 생각에 들뜨고 마이클에게 소개시켜 줄 친구까지 초대한다. 마이클은 데이트 상대에게 잘 보이려다 되려 술집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하지만 전화위복으로 매니저 도나의 호감을 산다. 한편 앤디와 에린은 둘의 관계를 최대한 드러내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계획대로 되지 않자 만인이 보는 앞에서 사귀는 사실을 발표한다. 술집에서 이사벨과 다시 만난 드와이트는 엔젤라와 작성한 양육 각서를 파기하고 이사벨을 선택한다.


6x22 Secretary's Day | 비서의 날 
Thursday April 22, 2010
Written by Mindy Kaling
Directed by Steve Carell

비서의 날을 맞아 앤디는 몇 주 전부터 모두 에린을 축하하도록 세뇌시키는 것도 모자라 마이클에게 에린을 데리고 점심식사를 하라고 부추긴다. 마이클은 억지로 에린과 점심식사를 함께 하던 중 우연히 앤디와 엔젤라가 약혼했었다는 사실을 말하게 된다. 에린은 배신감에 치를 떨며 앤디에게 잠시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하고, 상심에 젖어있는 에린을 앤디가 아닌 마이클이 위로한다. 한편 오스카가 쿠키몬스터 비디오에 케빈 목소리를 입힌 영상을 돌리며 놀리자, 세이버에서 파견된 상사 게이브는 자신의 권위를 찾을 기회라고 생각한다. 게이브는 월권까지 해가며 장난에 가담한 짐과 팸, 드와이트를 무급 정직시키지만 상황을 파악한 짐과 팸에게 뒤통수를 맞는다. 게이브는 뒤늦게 장난에 동참하며 직원들 사이에 끼어보려고 하지만 놀림거리가 될 뿐이다. 

6x23 Body Language | 바디 랭귀지
Thursday April 29, 2010
Written by Justin Spitzer
Directed by Mindy Kaling

마이클은 단체 회식하러 간 술집에서 만난 도나를 사무실로 불러 프린터를 팔겠다고 하지만 흑심은 따로있다. 하지만 도나도 가격을 깎으려는 속셈이 있다. 결국 미인계에 넘어간 마이클은 도나의 진심을 몰라 혼란스럽다. 한편 세이버 본사에서 실시하는 소수민족 관리자 연수과정에 대럴이 유력한 후보라는 것을 알게된 드와이트는 대럴이 승진하는 것이 못마땅해 사무실에서 가장 생각 없이 사는 것처럼 보이는 켈리를 사주하여 연수과정에 신청하게 만든다. 그러나 곧 켈리가 무서운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되고 다른 소수민족 직원을 보내려고 애쓰지만 소용이 없다. 


6x24 The Cover-Up | 은폐
Thursday May 6, 2010
Written by Gene Stupnitsky & Lee Eisenberg 
Directed by Rainn Wilson

마이클은 새 여자친구 도나와 데이트를 할 기대에 들뜨는 것도 잠시, 도나가 바람피우는 것이 아니냐는 직원들의 말에 마음이 심란해진다. 결국 마이클의 사주를 받은 사설탐정 드와이트는 도나가 다니는 헬스장에 찾아가 뒷조사를 하지만 알아낸 것이 없다. 팸은 혼자서 인터넷으로 도나의 뒷조사를 하다가 정말 다른 남자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내고 마이클에게 알려준다. 마이클은 도나에게 바람피우는 상대가 누구냐고 추궁하다가 도나가 유부녀였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한편 앤디 고객이 세이버 프린터에서 불이 난다고 불만접수를 하지만 아무도 귀담아 듣지 않는다. 대럴은 과거 앤디 때문에 곤란했던 일을 복수하기 위해 이 상황을 이용해 사내 음모가 있는 것처럼 장난을 치고, 불안해진 앤디는 프린터 결점을 언론에 알리겠다며 비디오 촬영도 불사한다.


6x25 The Chump | 바보
Thursday May 13, 2010
Written by Aaron Shure
Directed by Randall Einhorn

마이클은 도나가 유부녀라는 사실을 알았는데도 개의치않고 계속 데이트를 한다. 사무실 직원 모두, 특히 과거 불륜의 희생자였던 앤디는 이런 마이클이 못마땅하다. 결국 앤디는 마이클을 데리고 도나 남편을 만나러 간다. 자신이 바람피우는 여자의 남편과 대면하게 된 마이클은 심경의 변화가 생겨 도나와 헤어지기로 결심한다. 한편 짐과 팸은 아기를 키우느라 사무실에서 쏟아지는 잠을 참기가 힘들어 결국 물류창고에 가서 몰래 잠을 청한다. 엔젤라는 드와이트가 일방적으로 양육 계약서를 파기한 것을 인정할 수 없다며 중재인을 불러 의견 조정을 시도한다. 합의금을 내기 싫은 드와이트는 엔젤라의 제안을 따라 돈 대신 섹스로 대신하기로 합의하고, 자기 정자의 품질을 떨어뜨리기 위해 갖은 위험을 불사한다.

6x26 Whistleblower | 밀고자
Thursday May 20, 2010
Written by Warren Lieberstein & Halsted Sullivan
Directed by Paul Lieberstein

세이버 프린터에서 불이 난다는 사실을 언론에서 다루자 격노한 CEO 조 베넷이 밀고자를 잡겠다며 스크랜튼 지점에 찾아온다. 모두 몇 주 전부터 이 일에 관심을 갖던 앤디를 의심하지만, 사실 모두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외부에 회사 기밀을 흘린 죄가 있다. 마이클은 밀고자들이 회사에서 짤리지 않도록 CEO의 비위를 맞추려고 하나 금새 들통나고 만다. CEO는 마이클에게 자기 대신 공식 성명서를 발표해달라고 부탁하는 대신 내슈아 지점으로 간 홀리를 돌아오게 해주겠다고 한다. 결국 앤디가 범인인 것으로 사건이 마무리된다. 모두에게 따돌림을 당하는 앤디를 에린이 위로해준다. 한편 세이버의 영업사원 우대 정책으로 부자가 된 드와이트는 부동산에 투자할 결심을 하고 던더미플린이 세들어있는 스크랜튼 비지니스 파크를 구매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