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시즌 7 자막 제작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피스 자막 시즌 7 완성하였습니다. 
휴방기에는 차기 지점장 관련 스포일러를 열심히 수집합니다.

오피스 시즌 7이 끝났네요. 매 주 마이클과 이별할 날이 조금씩 가까워진다는 생각에 아쉬웠던 한편 오피스가 다시 재미를 찾아 기뻤던 한 해였습니다.

원래는 전체적으로 자막을 손을 좀 볼 계획이었는데, 프리미어 자막 몇 줄 고치다가 기권했습니다... 역시 맨 처음 공개할 때 최대한 오류가 없도록 하는 것만이 능사인 것 같은데,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네요. 분명 이번 시즌도 에피소드마다 자잘한 실수, 또 미처 모르고 지나친 여러 오류가 있겠지만 이제와 수정하는 건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아 현 상태로 압축만 해서 시즌 자막을 포스팅 하는 것으로 이번 시즌 자막질은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매년 바뀌지도 않는 레파토리지만... 아마추어가 취미로 만드는 부족한 자막으로 즐겁게 봐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정말 부끄러워서 자막 포스트에는 일일이 댓글을 못 달았는데 이렇게라도 인사를 해야 도리일 것 같네요. 그리고 특히 이번 시즌에는 에피소드 감상문에 댓글로 이런 저런 공감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처럼 주위에 오피스 얘기할 사람이 없는 분들이 많은가봐요 ㅎㅎ

아무래도 휴방기에는 블로그 관리가 뜸할 것 같지만 시국이 시국인만큼 스포일러는 열심히 읽으면서 차기 지점장 관련 중요한 소식이 있으면 꾸준히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요즘 또 흥이 안 나서 잠정 보류 상태인 지난 시즌 자막을 꾸역꾸역 만들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즐거운 휴방기 보내시고, 별 일 없는 한 또 뵙겠습니다 :)

[시즌자막] The Office US Season 7 Subtitles, 오피스 시즌 7 자막

'NOT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림] 자막 쉽니다.  (118) 2011.11.05
WEB-DL 자막 싱크 조정 완료  (1) 2011.03.28
오피스 시즌 4 삭제씬 자막 완료  (6) 2011.03.22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접속해보세요  (5) 201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