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ISODE REVIEW

7x09 WUPHF.com | 마이클과 라이언

자막용으로 쓸까 고민했던 컷


"마이클 주변정리 시즌" 답게 오늘은 라이언과의 관계 정리편. 이번 시즌은 매 회마다 "과거 어떤 일"을 대사 처리하면서 회상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든다. 오피스 팬이라면 그 지나가는 대사들이 뭘 말하는지 다 알 것이라는 자신감처럼. 음, 난 다 아니까 자부심을 가져도 되는군 ㅎㅎ. 아무튼 이렇게 매번 과거를 돌이키게 만들어버리는 상황이... 자꾸 마이클과 이별 준비 시키는 느낌. 이러면 피날레에서 마이클 떠나보내는 슬픔이 덜하려나.

마이클과 라이언이 처음 만나서 몰래카메라 찍을 때, 마이클이 사무실 블라인드 뒤에서 라이언 지켜볼 때, 사무실에서 가장 섹시한 직원이라며 상 줄 때, 던더미플린에서 짤린 라이언 수소문해서 다시 데려다 쓸 때, 던더미플린 싫다며 뛰쳐나가 볼링장에서 일하던 라이언 찾아내서 같이 마이클 스캇 페이퍼 컴퍼니 할 때... 

전부 다 기억난다. 그리고 팸 말처럼 참 일방적인 사랑이었다. 그러고 보면 누군가를 이렇게 일편단심으로 믿고 지지한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 이런 관계가 실제로도 있다면 라이언 쪽 사람은 참 복 받았다.

오늘 에피소드는 크게 재미있지는 않았지만 (보통 맨 처음 봤을 때 웃는 강도로 재미를 따지므로) 막판 음성 변조 장난 씬에선 미친듯이 웃었다. 드와이트의 건초 축제 스토리와 엔젤라의 이별 통보도 나쁘진 않았지만... 웃기진 않았다. 그냥, 왠지 "여러모로 중요했던" 에피소드였다. 


마지막 씬 내내 거의 2분을 웃었으므로 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