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ISODE GUIDE

The Office US | 오피스 시즌 4 에피소드 가이드

The Office US | Season 4 Episode Guide
오피스 시즌 4 에피소드 가이드

 SPOILER  ALERT  아직 오피스 시즌 4를 보지 않으신 분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글입니다. 스포일러 없는 줄거리는 NBC에서 방영 전 공개한 내용만으로 작성한 회차별 에피소드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에피소드 제목을 클릭하면 관련 글과 연결됩니다.

The Office Season 4는 20분짜리 에피소드 9개, 40분짜리 에피소드 5개로, 에피소드 19개 분량을 총 14회에 걸쳐 방영하였습니다. 방송 분량을 기준으로 에피소드 넘버를 표기하는 것이 원칙이나 현재 Season 4만 예외로 릴그룹을 따른 에피소드 넘버로 표기합니다. 에피소드 제목과 번호가 맞지 않는 경우는 이 글의 설명을 참고하세요.

4x01 Fun Run | 즐거운 달리기
Thursday September 25, 2008
Written by Greg Daniels
Directed by Greg Daniels

마이클은 출근하다가 메러디스를 차로 쳐서 골반뼈에 금이 가게 한다. 마이클은 직원 모두를 데리고 점심시간에 병문안을 가지만 메러디스는 용서할 수 없다며 마이클을 고소하려고 한다. 엔젤라는 파티준비위원회장이기 때문에 고양이 스프링클스를 간호할 수 없어 드와이트를 대신 보내지만 고양이가 죽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는다. 엔젤라는 드와이트가 스프링클스를 죽였다고 확신한다. 한편 팸이 연예인 섹스 비디오를 다운받다가 컴퓨터에 바이러스를 옮기는 등 자꾸 사고가 생기자 마이클은 사무실에 삼재가 꼈다며 걱정한다.

메러디스가 광견병 예방 주사를 맞은 사실을 알게 된 마이클은 5키로 마라톤 대회를 열어 광견병에 대한 사회 인식을 높이겠다고 한다. 모두 마라톤에는 관심이 없는 가운데 마이클은 물을 마시지 않고 완주하고는 탈수증으로 병원에 입원한다. 메러디스는 마이클의 노력을 가상히 여겨 용서해주기로 한다.


4x02 Dunder Mifflin Infinity | 던더 미플린 인피니티
Thursday October 4, 2007
Written by Michael Schur
Directed by Craig Zisk

토비는 짐과 팸이 키스하는 것을 보자 질투심에 불타 사내연애를 경고하는 공지를 돌리고 결국 두 사람의 관계를 폭로하게 된다. 드와이트는 엔젤라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도둑 고양이를 선물하지만 소용 없다. 켈리는 라이언의 마음을 돌리려고 임신했다고 거짓말 하지만 찬밥 신세일 뿐이다. 한편 라이언은 본사 간부가 된 이후 스크랜튼 지점을 처음 방문하여 첨단기술 프로젝트 "던더미플린 인피니티"를 설명한다. 마이클은 나이차별을 걱정하며 던더미플린 창업자 초청 강연을 열지만 반응이 신통치 않다. 마이클과 드와이트는 고전적인 영업 방법이 더 효과있다는 걸 증명하겠다며 예전 고객에게 선물바구니를 들고 찾아가기로 하지만 고객들도 첨단기술에만 관심 있을 뿐이다. 마음 상한 마이클은 첨단기술인 자동차 네비게이션의 말을 따르지 않다가 길을 잘못 들어 호수에 빠진다.



4x03 Launch Party | 런칭 파티
Thursday October 11, 2007
Written by Jennifer Celotta
Directed by Ken Whittingham 

던더미플린 인피니티 웹사이트 런칭 파티가 열린다. 파티는 각 지점을 웹캠으로 연결하여 진행할 예정이지만 사실을 모르는 마이클은 뉴욕에 헛걸음을 한다. 스크랜튼에 돌아온 마이클은 더 멋진 파티를 열겠다며 직원들이 제일 싫어하는 피자집에서 피자를 주문한다. 하지만 배달 소년이 쿠폰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하자 깎아준다는 말을 할 때까지 회의실에 감금한다. 한편 드와이트는 던더미플린 인피니티 웹사이트가 회사 최고의 영업사원이 될 것이라는 말에 발끈해서 웹사이트와 영업 경쟁을 시작한다. 짐과 팸은 드와이트에게 웹사이트가 채팅 메시지를 보내는 것처럼 꾸며 착각하게 만들지만 결국 드와이트의 승리로 끝난다. 웹캠 런칭 파티에서 마이클은 드와이트가 웹사이트보다 낫다고 주장하고, 피자 배달 소년은 자신이 납치당했다며 도움을 요청한다. 한편 앤디는 모두 보는 앞에서 엔젤라에게 아카펠라를 부르며 구애하고, 엔젤라의 반응도 나쁘지만은 않다.


4x04 Money | 돈
Thursday October 18, 2007
Written by Paul Lieberstein
Directed by Paul Lieberstein 

젠은 마이클과 동거하면서 인테리어를 바꾸고 차를 포르쉐로 바꾸는 등 돈을 흥청망청 써댄다. 마이클은 즉흥연기 수업을 들으러 간다며 모두에게 거짓말하고 텔레마케팅 회사에서 새벽 한 시까지 부업을 하며 빚을 갚으려 하지만 역부족이다. 결국 모두가 마이클의 딱한 사정을 알게되자 크리드는 파산을 선언하라고 조언하고 오스카는 재정상황을 검토해준다. 마이클이 기차를 타고 도망가려고 하자 젠은 상황을 전해듣고 단숨에 달려와 마이클을 위로하며 방법을 찾아보자고 한다.  

짐과 팸은 드와이트가 민박 사업을 하는 걸 알고 슈루트 농장에서 하룻 밤 머물기로 한다. 드와이트와 사촌 모스는 테이블을 만들고 사탕무 와인을 제조하는 등 각종 농촌 체험을 시켜주고, 심지어 잠자리에서는 해리포터 책을 읽어주기도 한다. 짐은 한밤중에 드와이트가 엔젤라와 헤어진 슬픔에 우는 것을 목격한다.  

한편 앤디는 드와이트가 엔젤라에게 주려다 실패한 도둑고양이를 주워서 엔젤라에게 주며 데이트 신청한다. 짐은 충격에 휩싸인 드와이트를 위로하며 자신과 팸의 일을 이야기해준다. 감정을 추스리고 사무실로 돌아온 드와이트는 평상시처럼 미운 짓만 골라하며 영업에 몰두하는 모습으로 모두를 안심시킨다.


4x05 Local Ad | 지역 광고
Thursday October 25, 2007
Written by B. J. Novak
Directed by Jason Reitman 

주식회사 던더미플린은 티비 광고를 제작하기로 한다. 마이클은 창의력을 발휘할수 있다는 기대에 들뜨지만, 광고 마지막 5초동안 손 흔드는 장면만 출연한다는 사실을 알고 실망한다. 결국 마이클은 하룻동안 자비로 광고를 만들겠다며 시간을 달라고 제안한다. 팸은 광고 마지막에 넣을 애니메이션을, 대럴을 선두로 한 나머지 직원들은 광고 음악을 만드느라 분주하다. 앤디는 어떤 광고 노래 한 소절이 기억이 안 나서 하루종일 가사를 기억하는데 몰두해있다. 한편 드와이트는 온라인 게임 세컨드 라이프에 빠져 현실을 잊으려고 하지만, 사정을 모르는 앤디는 눈치없이 드와이트에게 자꾸 엔젤라 이야기를 한다.


4x06 Branch Wars | 지점 경쟁
Thursday November 1, 2007
Written by Mindy Kaling
Directed by Joss Whedon 

던더미플린 유티카 지점장이 된 캐런이 스탠리에게 더 높은 연봉을 제시하며 스카웃을 제안한다. 마이클은 캐런이 짐에게 차여서 복수하는 것이라며, 자신도 똑같이 복수하겠다고 결심한다. 짐은 마이클과 드와이트에게 속아 얼떨결에 변장까지 하고 유티카 지점에 따라가게 된다. 짐은 캐런과 어색한 재회를 하고 팸과 사귀는 사실을 알린다. 한편 사무실에서는 팸, 오스카, 토비가 고품격 모임을 결성하여 고상한 분위기에서 독서토론을 하려고 하지만 다른 직원들의 방해로 진행이 쉽지만은 않다.


4x07 Survivor Man | 살아남는 자
Thursday November 8, 2007
Written by Steve Carell
Directed by Paul Feig 

라이언의 야외 파티에 초대받지 못한 마이클은 야생에서 살아남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큰소리친다. 마이클은 드와이트에게 자신의 눈을 묶어 낯선 곳에 데려다 놓고 떠나라고 하지만 드와이트는 몰래 숨어서 마이클을 지킨다. 한편 짐은 마이클 대신 사무실 일을 처리하면서 이 달에 크리드, 메러디스, 오스카 생일이 있는 것을 알게되고 한 번에 몰아서 파티를 하려고 한다. 하지만 생일 당사자들은 동의하지 않고 각자 다른 방식으로 생일 파티를 요구하며 짐을 피곤하게 한다. 결국 짐은 크리드부터 한 명씩 파티를 하기로 하고, 마이클이 돌아오자 안도의 한숨을 내쉰다.


4x08 The Deposition | 증언
Thursday November 15, 2007
Written by Lester Lewis
Directed by Julian Farino 

젠은 던더미플린을 부당해고로 고소한다. 마이클은 젠의 증인으로 만반의 준비를 하여 뉴욕 본사에서 열리는 청문회에 참석한다. 하지만 회사를 해치지 말라는 라이언의 말에 넘어가 결국 젠에게 불리한 증언을 하게 되고 마이클과 젠 사이에 금이 가기 시작한다. 한편 짐은 대럴과 탁구시합을 하는데 자꾸 져서 면목이 없다. 켈리가 자꾸 놀리자 화가 난 팸은 케빈과 드와이트를 이용해서 짐이 탁구연습을 하게 한다. 하지만 예상 외로 드와이트가 너무 탁구를 잘하는 바람에 쉽게 연습을 할 수가 없다.


4x09 Dinner Party | 저녁 식사
Thursday April 10, 2008
Written by Lee Eisenberg & Gene Stupnitsky
Directed by Paul Feig 

마이클은 몇 번의 시도 끝에 짐과 팸 커플을 저녁식사에 초대하는데 성공한다. 앤디와 엔젤라도 초대받는다. 마이클의 집은 전부 젠 위주로 바뀌어 있고, 심지어 마이클은 잘 곳도 없는 처지라는 사실에 모두 놀란다.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모두 어색한 대화를 나누고 음악을 들으며 시간을 때운다. 한편 불청객 드와이트는 자기 음식과 와인, 파트너를 데리고 나타난다. 저녁 식사 도중 마이클은 젠과 사소한 말다툼을 하게 되는데, 젠이 던디 트로피를 던져 마이클의 소중한 플라즈마 티비를 부수자 싸움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 경찰이 출동하는 지경이 된다. 마이클은 젠을 고소하지 않을테니 스스로 반성하라고 하고는 드와이트의 집에 가서 잔다.


4x10 Chair Model | 의자 모델
Thursday April 17, 2008
Written by B. J. Novak
Directed by Jeffrey Blitz 

마이클은 젠을 잊기 위해 애쓰던 중, 사무용품 카달로그에 실린 의자 모델 사진에 첫 눈에 반한다. 팸이 소개팅을 시켜주지만 다른 여자는 눈에 차지 않을 뿐이다. 하지만 드와이트가 모델의 행방을 수소문한 끝에 이미 죽은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되고 비통해한다. 한편 건물 주차장에서 공사를 하는 바람에 모두 다른 곳에 주차를 해야하는 불편을 겪는다. 케빈과 앤디는 주차장을 되찾겠다며 건물에 입주한 업체 대표들을 불러 회의를 연다.


4x11 Night Out | 밤 외출
Thursday April 24, 2008
Written by Mindy Kaling
Directed by Ken Whittingham 

라이언이 스크랜튼 지점을 방문해서 던더미플린 인피니티 웹사이트 2.0 업그레이드 소식을 전한다. 라이언에게 뉴욕 클럽에 여자가 많다는 얘기를 들은 마이클은 드와이트를 데리고 뉴욕으로 향한다. 뉴욕 클럽에서 여자 농구팀과 어울리며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왠지 모르게 라이언은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아파트에 돌아온 라이언은 마이클과 드와이트에게 친구가 약물 중독인 것처럼 말을 돌려 조언을 요청하지만 아무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한편 스크랜튼에 남은 직원들은 던더미플린 웹사이트 때문에 토요일도 출근해야 하는 처지이다. 짐은 모두를 선동하여 토요일에 출근하는 대신 야근을 하자고 제안하고 밤 9시에 일을 마친다. 하지만 주차장 문이 잠겨 나갈 수 없고 사무실도 안에 문이 잠겨 들어갈 수 없는 처지가 된다. 모두 로비에 갇혀 경비가 와주기만을 기다리는 찰나 토비가 무심결에 팸의 무릎을 쓰다듬는다. 당황한 토비는 회사를 그만두고 코스타리카로 갈 것이라며 외치고 담을 넘어 집에 가버린다.


4x12 Did I Stutter?| 내가 말이라도 더듬었냐?
Thursday May 1, 2008
Written by Brent Forrester & Justin Spitzer
Directed by Randall Einhorn 

마이클은 회의에 참여하지 않는 스탠리에게 한 소리가 하다가 되려 "내가 말이라도 더듬었냐?"라는 말을 듣고 충격에 빠진다. 토비는 사무실 기강을 잡으라고 조언하고, 드와이트는 사무실 조직도를 만들어 비상 사태에 대비한다. 스탠리는 마이클이 잘못을 깨달을 때까지 사과하지 않겠다고 버틴다. 한편 드와이트는 앤디가 차를 팔려는 것을 알고 헐값에 산 다음 비싸게 팔아치운다. 사실을 안 앤디가 따져보지만 소용이 없다. 처음 회사에 안경을 쓰고온 팸은 모두의 놀림감이 된다.


4x13 Job Fair | 직업 박람회
Thursday May 8, 2008
Written by Lee Eisenberg & Gene Stupnitsky
Directed by Tucker Gates 

짐은 큰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앤디, 케빈을 데리고 골프장에서 고객 접대를 한다. 마이클, 팸, 오스카, 대럴은 팸이 다니던 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직업 박람회에 참석하여 여름 인턴으로 채용할 인재를 기다린다. 마이클 때문에 부스를 꾸미지 못한 던더미플린 팀은 주위 대기업에 밀려 파리만 날리는 신세가 된다. 팸은 주위 부스를 돌아다니다가 다시 한번 미술 공부를 하겠다는 마음을 먹게된다. 한편 사무실에 남은 드와이트는 아무도 일찍 퇴근하지 못하게 감시한다.



4x14 Goodbye, Toby |  안녕, 토비
Thursday May 15, 2008
Written by Paul Lieberstein & Jennifer Celotta
Directed by Paul Feig 

마이클은 토비가 퇴사한다는 사실에 들떠 이별 선물을 준비하고 파티 준비 위원회에게 성대한 송별회를 주문한다. 마이클과 드와이트는 토비 후임으로 오게 된 홀리가 인사과라는 이유만으로 괴롭히기로 한다. 하지만 마이클은 홀리도 토비를 싫어하는 것을 알게 되고 갑자기 사랑에 빠지고, 짐의 조언을 받아들여 홀리와 서서히 친해지려고 노력한다. 이런 사실을 모르는 드와이트는 홀리에게 케빈이 정신지체라며 틀린 정보를 알려주는 등 계속 괴롭히고, 전후사정을 모르는 케빈은 홀리가 자신을 좋아해서 친절하게 군다고 생각한다. 같은 시간 라이언이 분식회계 혐의로 체포되는 장면이 유튜브에 올라오자 마이클은 진심으로 옛 친구를 걱정하지만 짐은 고소해한다. 

한편 팸은 뉴욕 프랫스쿨에서 3개월 동안 공부하게 된다. 짐은 파티에서 폭죽을 터뜨리면서 팸에게 약혼할 계획이지만 앤디가 엔젤라에게 먼저 청혼을 하는 바람에 타이밍을 놓친다. 마이클은 젠이 인공수정으로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내키지 않지만 출산 과정을 함께 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