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ISODE GUIDE

The Office US | 오피스 시즌 3 에피소드 가이드

The Office US, Season 3 Episode Guide
오피스 시즌 3 에피소드 가이드

 SPOILER  ALERT  아직 오피스 시즌 3을 보지 않으신 분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글입니다. 스포일러 없는 줄거리는 NBC에서 방영 전 공개한 내용만으로 작성한 회차별 에피소드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에피소드 제목을 클릭하면 관련 글과 연결됩니다. 

The Office Season 3는 20분짜리 에피소드 16개, 30분짜리 에피소드 5개, 40분짜리 에피소드 2개로 총 23회 방영하였습니다. 에피소드 넘버는 러닝타임에 맞추어 표기합니다. 에피소드 제목과 번호가 맞지 않는 경우는 이 글의 설명을 참고하세요.

3x01 Gay Witch Hunt; 게이 마녀사냥
Thursday, September 21st, 2006
Directed by Ken Kwapis
Written by Greg Daniels

마이클의 성차별 농담에 질린 오스카가 토비에게 자신이 게이라는 것을 밝힌다. 사실을 알게 된 마이클이 오스카가 게이라는 것을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은연중 말해버리자 직원들은 술렁대기 시작한다. 마이클은 긴급회의를 소집해 자신은 게이를 인정한다고 주장하고 모두 보는 앞에서 오스카에게 자신의 진심을 밝히겠다며 포옹을 하는 것도 모자라 키스를 시도한다. 한편 팸은 결혼식을 며칠 앞두고 로이와 파혼한 사실을 밝히고, 짐은 승진을 하여 스크랜튼 지점으로 이직하여 새 출발을 시도한다.


3x02 The Convention; 박람회
Thursday, Septemver 28th, 2006
Directed by Ken Whittingham
Written by  Gene Stupnitsky & Lee Eisenberg

마이클은 드와이트와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북동부 중소기업 사무용품 박람회에 참가하고, 짐은 스크랜튼 지점장 조쉬와 함께 박람회에 참가한다. 마이클은 영업에는 관심없고 자기 방에서 파티를 열 기대에 들떠있지만 아무도 파티장에 찾아오지 않자 우울해진다.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파티장을 찾은 짐에게 마이클이 자신 때문에 스크랜튼 지점을 떠난 것이냐고 묻자, 난처해진 짐은 팸 때문에 떠난 것이라고 속내를 털어놓는다.



3x03 The Coup
; 반란
Thursday, Octoer 5th, 2006
Directed by Greg Daniels
Written by Paul Lieberstein

마이클은 월요병을 이기겠다며 영화보는 월요일을 만들어 직원들과 드라마를 보다가 젠에게 들킨다. 엔젤라는 드와이트에게 회사를 살려야 한다며 젠과 이야기해보라고 부추긴다. 드와이트는 마이클에게 치과에 가야한다고 거짓말을 하고 젠과 만나 자신이 회사를 이끌겠다며 호언장담을 하지만, 젠은 마이클에게 전화해 드와이트가 한 짓을 모두 말해주며 부하직원 관리를 잘 하라고 한 소리 한다. 한편 스탬포드 지점에서는 직원 단합 명목으로 콜 오브 듀티 팀전을 실시하지만 게임에 익숙치 않은 짐은 팀플레이에 방해만 된다. 같은 시간 스크랜튼 지점에서는 마이클이 외출하고 돌아온 드와이트에게 지점장 자리를 넘겨줄 것처럼 마음을 떠보다가 결국 폭발하고 만다. 전후사정을 알게된 드와이트가 마이클에게 뭐든지 시키는대로 하겠다며 빌자 마이클은 드와이트를 용서해주겠다며 남자답게 한번 안고 풀자고 하지만 결국 분이 풀리지 않아 드와이트를 벌세우고 일년 동안 자기 빨래도 하라고 시킨다.


3x04 Grief Counseling
Thursday, Octorber 12th, 2006
Directed by Roger Nygard
Written by  Jennifer Celotta

마이클의 전 상사 에드 트럭이 음주운전을 하다 트럭 밑에 깔려 죽는 사고가 일어난다. 마이클은 직원들의 위로를 기대하지만 아무도 에드 트럭의 죽음에 관심이 없다. 자기가 죽어도 직원들이 같은 반응을 보일 것이라 생각한 마이클은 긴급 사후 카운셀링 자리를 만들어 각자 소중한 사람을 잃은 경험을 털어놓자고 한다. 직원들은 여전히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영화에서 죽은 캐릭터를 예로 들며 친척의 사연이라고 장난친다. 토비마저 출근 길에 죽은 새를 그냥 지나쳐왔다고 하자 감정에 복받친 마이클은 죽은 새의 장례식을 치르기로 한다. 같은 시간 스탬포드 지점에서는 짐이 캐런이 먹고싶어하는 과자를 사주겠다며 동분서주한다. 던더 미플린 스크랜튼 지점 주차장에서 장례식이 열리자 팸이 애도문을 낭독하고 드와이트의 리코더 연주에 맞춰 송가를 부른다.


3x05 Initiation; 전수
Thursday, October 19th, 1006
Directed by Randall Einhorn
Written by B. J. Novak

라이언은 드와이트와 처음 영업 나갈 기대로 들떠있고, 드와이트는 라이언과 친해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정말 들떠있다. 드와이트는 라이언을 자기 사탕무 농장으로 데려가 진정한 영업사원이 되기 위한 관문이라며 사촌 모스까지 동원해 온갖 시험을 한다. 결국 라이언이 참지 못하고 뛰쳐나가자 드와이트는 어쩔 수 없이 라이언과 진짜 영업을 하러 가지만 라이언의 첫번째 방문영업은 실패로 돌아간다. 한편 우연히 통화하게 된 팸과 짐은 어색한 대화를 나누다가 다시 한번 서로의 마음을 오해하게 된다.


3x06 Diwali; 디왈리
Thursday, Novembe 2nd, 2006
Directed by Miguel Arteta
Written by Mindy Kaling

켈리는 직원들에게 힌두교 축제인 디왈리에 참석하라고 권한다. 마이클은 직원들이 다른 문화에 대해 너무 모른다며 특별 세미나를 열어 사회 각 부문의 위대한 인도인을 소개한다. 한편 파티장에서 라이언은 켈리의 부모님을 만나게 되자 "잘 보이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팸은 가지 않겠다는 마음을 바꿔 파티에 참석했지만 파티 내내 짐에게 문자 메세지만 보낸다. 하지만 스크랜튼 지점에서는 야근 대신 술마시기 게임을 하느라 짐이 팸의 연락을 받지 못한다. 업무가 끝나고 캐런이 술에 취한 짐을 집에 데려다준다. 한편 마이클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캐롤에게 결혼하자며 프로포즈를 하다가 거절당하고 충격에 빠진다.


3x07 Branch Closing; 폐점
Thursday, November 9th, 2006
Directed by Tucker Gates
Written by Michael Schur

아침 일찍 젠이 찾아와 스크랜튼 지점을 닫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자, 마이클은 직원들의 밥줄을 챙기겠다며 드와이트를 데리고CFO 데이빗의 집으로 향한다. 지점에 남은 직원들은 지점이 망한 다음 일을 상상하며 다양한 반응을 보인다. 같은 시간 젠은 스크랜튼 지점에 찾아가 지점장 조쉬에게는 던더-미플린 북동부 지역 지점의 총 책임자 자리를, 짐에게는 부지점장 자리를 제안 하지만, 데이빗이 Staple's의 고위간부직을 수락했다며 사양하자 모든 계획이 어긋나버린다. 젠은 어쩔 수 없이 다시 스크랜튼 지점으로 돌아가 스크랜튼이 스탬포드 지점을 흡수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린다. 한편 그 동안 데이빗을 기다리며 만반의 준비를 하던 마이클과 드와이트는 소식을 전해듣고 우리가 해냈다며 기뻐 날뛴다.


3x08 The Merger; 합병
Thursday, November 16th, 2006
Directed by Ken Whittingham
Written by Brent Forrester

던더-미플린 스크랜튼 지점과 스탬포드 지점이 합병하게 된다. 스탬포드 직원들이 하나 둘 도착하자 마이클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새 가족을 맞이하고, 짐과 팸도 감격의 상봉을 한다. 마이클은 손수 오리엔테이션 비디오까지 준비해 합병식을 진행하지만 서로 낯설은 두 지점 직원들은 삐걱거린다. 심지어 마이클을 견디지 못한 스탬포드 직원 토니 가드너가 일 못하겠다며 불평하자, 열받은 마이클은 토니를 해고해버린다. 마이클은 특단의 조치를 취하겠다며 자기 차만 빼고 나머지 사람들의 차 타이어를 모조리 펑크낸 뒤 밴스 냉동산업의 밥 밴스가 한 짓이라며 다 같이 힘을 합칠 때가 왔다고 하지만 직원들의 비웃음만 살 뿐이다. 한편 드와이트와 앤디가 마이클의 2인자 자리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지만 젠이 마이클에게 짐을 2인자로 삼으라는 지시를 내린다. 같은 시간 짐이 팸에게 캐런과 사귀기 시작했다며 털어놓자 팸은 아쉬운 마음을 감추려고 애쓴다.



3x09 The Convict
; 범죄자
Thursday, November 30th, 2006
Directed by Jeffrey Blitz
Written by  Gene Stupnitsky & Lee Eisenberg

새로 온 직원인 마틴 내쉬가 전과자라는 것을 알게되자 직원들이 술렁이기 시작한다. 마이클은 마틴을 감싸주려고 하지만 당사자인 마틴은 사소한 일로 감옥에 갔던 것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직원들마저 감옥과 사무실을 비교하며 차라리 감옥에 가고 싶다고 하자 열받은 마이클은 긴급 회의를 소집해 감옥에서 온 프리즌 마이크의 경험담을 듣는 자리라며 원맨쇼를 펼친다. 한편 앤디가 사무실 여자들에게 관심을 보이자 짐은 팸이 싫어하는 것만 가르쳐주며 앤디를 돕는 척 한다.


3x10-11 A Benihana Christmas; 베니하나 크리스마스
Thursday, December 14th, 2006
Directed by Harold Ramis
Written by Jennifer Celotta

마이클은 여자친구 캐롤과 자메이카 샌덜스로 휴가를 갈 생각에 들떠있지만 포토샵으로 캐롤 가족 사진에 자기 얼굴을 합성한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는 바람에 캐롤에게 차이고 만다. 앤디는 상심한 마이클을 위로하겠다며 드와이트, 짐과 함께 일본식 스테이크 하우스인 베니하나에 간다. 같은 시간 사무실에서는 엔젤라가 호두까기 테마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한다며 깐깐하게 굴자 팸과 캐런이 다른 파티를 개최하겠다며 신경전을 벌인다. 예정보다 일찍 파티가 시작되고 팸과 캐런의 파티에만 사람이 몰리자 엔젤라는 마음이 상한다. 마이클과 앤디는 베니하나에서 웨이트리스를 데려와 새로운 여자친구라며 직원들에게 소개하고 웨이트리스의 호감을 얻기 위해 노력하지만 동양인 얼굴을 구분 못하는 탓에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는다. 결국 캐런이 엔젤라에게 파티를 합치자고 제안하고 직원들은 노래방 기계를 틀어놓고 모두 한 곡씩 노래를 부르며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낸다. 마이클은 젠에게 별 생각 없이 자메이카에 같이 가겠냐고 물었다가 젠이 흔쾌히 승낙하자 기뻐한다.


3x12 Back from Vacation 귀향
Thursday, January 4th, 2007
Directed by Julian Farino
Written by Justin Spitzer

사무실 재고정리를 하는 날, 자메이카 샌덜스에서 돌아온 마이클은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파티준비위원회에게 하와이식 파티를 준비하라고 지시한다. 마이클은 토드 팩커에게 전화를 걸어 젠과 휴가를 갔다며 자랑하다가 실수로 젠과 자메이카에서 찍은 사진을 대럴에게 보낸다. 손 쓸 새도 없이 인터넷으로 사진이 퍼지자 마이클은 드와이트에게 사태를 수습하라는 명을 내리지만 결국 사진을 본 젠이 파티장에 나타난다. 하지만 젠은 화내는 대신 마이클에게 한 번 사귀어보자고 한다. 한편 팸은 짐과 캐런의 다정한 모습을 보며 속상한 마음에 울음을 터뜨린다.


3x13 Traveling Salesmen; 여행하는 세일즈맨
Thursday, January 11th, 2007
Directed by Greg Daniels
Written by  Michael Schur, Gene Stupnitsky & Lee Eisenberg

엔젤라가 본사에 보낼 서류 마감일을 놓치자 드와이트가 직접 뉴욕까지 가서 서류를 전달한다. 한편 마이클에게 잘 보이려고 갖은 노력을 다 하는 앤디는 팀을 짜서 영업을 나가자고 제안한다. 마이클과 앤디, 스탠리와 라이언, 필리스와 캐런, 드와이트와 짐이 각각 한 팀이 되어 자기들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업을 한다. 앤디는 드와이트의 차에서 뉴욕에 갔다온 흔적을 발견하고 마이클에게 드와이트가 젠을 만나러 간 게 아니냐며 이간질한다. 마이클은 전적이 있는 드와이트를 의심하며 정황을 설명하라고 요구하지만 엔젤라와의 관계를 밝힐 수 없는 드와이트는 난처해하다 결국 회사를 그만두겠다고 한다.  한편 짐과 팸의 과거가 신경쓰이는 캐런이 짐에게 아직도 감정이 남아있느냐 묻자 짐은 부인한다.



3x14 The Return; 귀환
Thursday, January 18th, 2007
Directed by Greg Daniels
Written by  Michael Schur, Gene Stupnitsky & Lee Eisenberg

던더-미플린에서 사직한 드와이트는 구직활동이 순조롭지 않자 임시로 Staple's에 취직한다. 한편 오스카가 휴가에서 돌아오자 마이클은 파티준비위원회에게 오스카 축하파티를 멕시코 스타일로 개최하라고 한다. 드와이트가 없다는 기쁨에 자기 세상인양 눈치없이 구는 앤디의 모습에 직원들은 오히려 드와이트의 빈자리가 그리워진다. 엔젤라는 앤디의 설레발을 견디지 못하고 마이클에게 드와이트가 뉴욕에 간 이유를 설명하지만, 마이클은 둘 사이는 눈치채지 못한 채 드와이트의 충성심에만 감동한다. 짐마저 앤디의 짜증나는 행동을 참지 못하고 팸의 도움을 받아 앤디의 핸드폰을 천정 밑에 숨기는 장난을 치자 앤디는 욱하는 성질에 주먹을 날려 벽을 뚫는다. 결국 마이클은 드와이트가 일하는 Staple's로 찾아가 오해했다며 사과하고 돌아와달라고 부탁한다. 던더-미플린에 돌아온 드와이트는 오스카 축하파티를 자기 환영파티로 착각하고 감격한다. 한편 여전히 죽이 잘맞는 짐과 팸이 신경쓰이는 캐런이 팸에 대한 짐의 감정을 재차 확인하자, 짐이 사실을 인정한다.


3x15 Ben Franklin; 벤 프랭클린
Thursday, February 1st, 2007
Directed by Randall Einhorn
Written by Mindy Kaling

결혼을 앞둔 밴스 냉동산업의 밥 밴스와 필리스의 파티를 준비하던 마이클은 토드 팩커의 조언에 힘입어 파티에 스트리퍼를 부르기로 한다. 드와이트는 자기 이상형의 여자 스트리퍼를 부르고, 짐은 스트리퍼를 부르는 대신 역사 연구회에 전화를 걸어 벤 프랭클린 연기자를 초빙한다. 신부 파티에서는 가짜 벤 프랭클린이 여자 직원들에게 역사 이야기를 해주고, 신랑 파티에서는 스트리퍼가 맡은 일에 충실하게 공연을 펼친다. 하지만 어색함을 견디지 못한 마이클이 파티를 중지해버리자 드와이트는 스트리퍼에게 본전은 뽑아야 한다며 전화받는 업무를 맡긴다. 한편 캐런이 팸에게 짐과 있었던 일을 다 안다며 대수롭지 않다고 하자 당황한 팸은 어쩔 줄 모른다.



3x16 Phyllis' Wedding; 필리스의 결혼
Thursday, February 8th, 2007
Directed by Ken Whittingham
Written by Caroline Williams

필리스는 6주동안 신혼여행을 가기 위해 신부 입장할 때 아버지의 휠체어를 밀어달라는 부탁을 해서 마이클의 기분을 맞춘다. 마이클은 중요한 임무를 맡았다는 생각에 들떠있지만 정작 식이 거행되자 필리스의 아버지가 느닷없이 휠체어에서 일어나 직접 필리스를 인도하게 된다. 실망을 감추지 못한 마이클은 결혼식 행사마다 찬물을 끼얹다가 쫓겨나는 신세가 된다. 짐이 드와이트에게 결혼식 하객 중 훼방꾼이 있다며 부추기자 드와이트는 범인 색출 작업에 몰입한다. 한편 케빈의 밴드가 공연하는 피로연장에서 로이와 팸은 서로에게 감정이 남아있다는 것을 확인한다.


3x17 Business School; 비즈니스 스쿨
Thursday, February 15th, 2007
Directed by Joss Whedon
Written by Brent Forrester

라이언이 경영대학원 수업의 초대강사로 마이클을 추천하자 마이클은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한다. 마이클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강의를 진행하려고 하지만 학생들이 계속 어려운 질문을 하고 심지어 라이언이 던더-미플린이 망할 것이라는 말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자 화를 내며 강의실을 뛰쳐나간다. 같은 시간, 사무실 천장에서 박쥐가 발견되자 드와이트는 사무실 안전을 위해 희생을 불사하겠다는 결심을 하지만, 짐은 박쥐에게 물려 뱀파이어가 되었다며 드와이트를 정신없게 한다. 한편 팸은 그동안 그린 그림을 공개하는 전시회에 직원 모두를 초대하지만 찾아온 사람도 별로 없을 뿐더러 혹평까지 받자 실망한다. 하지만 마이클만은 팸의 그림에 감동하고 심지어 그림을 사겠다고 나선다.


3x18 Cocktails; 칵테일
Thursday, February 22nd, 2007
Directed by J. J. Abrams
Written by Paul Lieberstein

마이클은 젠과 CFO 데이빗의 집에서 열리는 파티에 동석하여 둘의 관계를 공표하기로 할 기대에 들떠있다. 심지어 젠이 마이클에게 둘의 관계를 법적으로 보호하는 각서에 서명하라고 하는데도 연애 계약서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한다. 어부지리로 파티에 따라온 드와이트는 데이빗 집 이곳 저곳의 안전 검사를 하며 자기만의 방식대로 파티를 즐기고, 캐런은 파티장에 있는 모든 남자와 한번씩 사귀었다며 짐에게 장난을 친다. 한편 사무실에 남은 직원은 Poor Richard's에 술을 마시러 가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낸다. 로이와 다시 만나기로 한 팸은 이제 자신감을 가지고 할 말은 하고 살겠다며 결심하고 조금씩 실천해나가다 로이에게 짐과 있었던 일을 털어놓자 로이는 격분하며 짐을 죽여버리겠다고 한다.


3x19 The Negotiation; 협상
Thursday, April 5th, 2007
Directed by Jeffrey Blitz
Written by Michael Schur

팸과 짐의 과거를 알게된 로이가 사무실에 찾아와 난동을 벌이지만 드와이트가 로이에게 고춧가루 스프레이를 뿌려 사태를 진정시킨다. 이 사건을 계기로 로이가 해고당하자 대럴은 할 일이 많아져서 월급을 더 받아야겠다며 마이클과 연봉협상을 시도한다. 마이클은 위키피디아에서 협상에 대한 정보를 찾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려고 하지만 실수로 여자 정장까지 입고 온 것이 탄로나고 모두의 웃음거리가 될 뿐이다. 설상가상으로 그동안 마이클이 쥐꼬리만한 연봉을 받아온 사실까지 드러나자 대럴은 본사에 가서 연봉 협상을 하라며 마이클을 부추긴다. 마이클은 대럴, 토비와 함께 본사에 찾아가 젠과 연봉협상을 시도하고 젠은 교묘한 방법으로 마이클의 연봉을 올려준다.


3x20 Safety Training; 안전교육
Thursday, April 12th, 2007
Directed by Harold Ramis
Written by B. J. Novak

욱하는 성질 때문에 분노 조절 프로그램에 들어갔던 앤디가 예상보다 일찍 프로그램을 마치고 새로운 마음으로 돌아온다. 드와이트는 앤디를 용서할 수 없다며 앞으로 앤디의 모든 말과 행동을 무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다. 한편 마이클이 대럴을 사다리에서 떨어뜨리는 바람에 대럴은 발목이 부러지고 어부지리로 공식적인 안전 교육을 시행하게 된다. 대럴이 물류창고에서 하는 업무가 사무실 업무와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위험하다고 한 발언이 마음에 들지 않는 마이클은 진정한 근무환경의 위험성을 알리기로 결심하고 드와이트의 도움을 받아 옥상에서 어설픈 자살극을 펼친다.


3x21 Product Recall; 불량품
Thursday, April 26th, 2007
Directed by Randall Einhorn
Written by Justin Spitzer & Brent Forrester

던더-미플린 스크랜튼 지점에서 음란한 워터마크가 찍힌 종이를 판매하는 대형 사고가 일어난다. 고객들의 불만 전화가 쏟아지자 마이클은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기자회견을 열기로 하고 별로 중요하지 않은 고객 하나를 초대한다. 하지만 언론에서는 관심없고 동네 신문사인 스크랜튼 타임즈의 기자 한 명만 참석할 뿐이다. 마이클은 상품권 증정으로 일을 무마하려고 하지만 고객은 사과를 받아들이지 않고 마이클의 사임을 종용한다. 결국 고객과 한바탕 싸운 마이클은 언론이 사건을 크게 만들기 전에 손을 써야 한다며 사과 비디오를 촬영한다. 한편 짐과 앤디는 중요한 고객인 지역 고등학교에 직접 사과를 하러 갔다가 앤디의 여자친구를 만난다. 여자친구가 고등학생인 줄 몰랐던 앤디는 충격에서 헤어나오지 못한다.



3x22 Women's Appreciation; 여성의 이해
Thursday, May 3rd, 2007
Directed by Tucker Gates
Written by Lee Eisenberg & Gene Stupnitsky

필리스가 주차장에서 성기노출증 환자를 목격하자 사무실 직원들이 분개한다. 마이클은 필리스가 당했다는 사실을 재미있어하지만 직원들이 불쾌해하자 변명하다가 급기야는 여성의 이해 세미나를 연다. 여전히 반응이 신통치 않자 마이클은 여자들이 좋아하는 장소에 가야 다 털어놓고 말할 수 있다며 여직원들을 데리고 스팀타운 몰에 간다. 마이클은 직원들의 상담을 해주는 대신 젠과 자신의 연애 상담을 요청하다가 마침내 젠과 헤어질 결심을 한다. 한편 드와이트는 하루종일 앤디와 범죄자 수색을 하며 앤디가 조금씩 마음에 들게 되지만 결국 팸이 그린 범인 몽타주가 자기 얼굴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경악한다.


3x23 Beach Games
Thursday, May 10th, 2007
Directed by Harold Ramis
Written by Jennifer Celotta & Greg Daniels

마이클은 본사에 난 자리에 면접보러 오라는 제안을 받고 후임을 결정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자, 스크랜튼 호수에 야유회를 간 날 리얼리티 쇼 서바이버 같은 게임을 통해 자신의 후계자를 정하려고 한다. 짐과 캐런도 본사에 면접보러 갈 일정을 잡는다. 팸은 직원들의 모든 행동을 일일이 기록하라는 지시를 받고 아무 게임에도 끼지 못하는 신세가 된다. 마이클은 숟가락으로 달걀 옮기기, 스모, 핫도그 많이 먹기, 심지어 석탄길을 걸어가는 관문까지 준비해 후계자를 결정하려고 하지만 결과가 신통치 않다. 한편 석탄길을 통과한 팸은 용기를 얻어 모두가 보는 앞에서 짐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한다.



3x24-25 The Job
Thursday, May 17th, 2007
Directed by Ken Kwapis
Written by Paul Lieberstein & Michael Schur

시즌 피날레. 느닷없이 사무실에 젠이 찾아와 다시 만나자고 하자 마이클은 여직원을 소집해 조언을 구한다. 여직원들은 이구동성으로 젠과 합치는 것을 반대하지만, 젠이 가슴 수술을 한 사실에 감격한 마이클은 다시 만나기로 결심한다. 마이클이 드와이트를 후임으로 결정하고 본사에 면접을 보러 떠나자 드와이트는 지점장이 될 생각에 들떠 스크랜튼 지점의 개혁을 단행하겠다며 앤디를 공식 부지점장으로, 팸을 비공식 부지점장 보조로 임명하는 둥 설레발을 친다. 다음 날 뉴욕 본사에서 면접을 보던 마이클은 자신이 젠의 자리에 지원하는 것이란 것을 알고 놀란다. 사실을 알게된 젠은 데이빗의 사무실에 찾아가 난동을 부리지만 결국 해고당한다. 한편 짐은 면접을 보던 중 팸이 서류에 끼워둔 쪽지를 발견하고 기분이 묘해진다. 팸이 짐이 잘 되길 바란다며 인터뷰를 하는데 짐이 불쑥 나타나 데이트 신청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