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ISODE GUIDE

The Office US | 오피스 시즌 2 에피소드 가이드

The Office  US, Season 2 Episode Guide
오피스 시즌 2 에피소드 가이드

 SPOILER  ALERT  아직 오피스 시즌 2를 보지 않으신 분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글입니다. 스포일러 없는 줄거리는 NBC에서 방영 전 공개한 내용만으로 작성한 회차별 에피소드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에피소드 제목을 클릭하면 관련 글과 연결됩니다.

The Office Season 2는 20분짜리 에피소드 21개, 30분짜리 에피소드 1개 분량으로 22회 방영하였습니다. 에피소드 넘버는 러닝타임에 맞추어 표기합니다. 

2x01 The Dundies 던디시상식
Tuesday, September 20th, 2005
Writer:  Mindy Kaling 
Director:  Greg Daniels 

마이클은 2005년 제8회 던디시상식을 개최할 생각에 들떠있지만 반기는 직원은 하나도 없다. 팸이 올해도 "세상에서 가장 긴 약혼 상"을 받을 생각에 우울한 모습을 본 짐은 마이클에게 올해도 같은 상을 주면 게을러 보일 것이라고 한마디 한다. 한편 칠리스 한구석에서 던디 시상식이 시작되고 마이클은 각종 명곡을 개사해서 부르며 직원들에게 자기 멋대로 이름을 붙인 상을 수상한다. 로이와 대럴은 짜증을 내며 팸에게 나가자고 하지만 팸은 반발하며 그냥 남아있겠다고 한다. 기분이 안 좋아진 팸은 옆 테이블에서 계속 술을 가져다 마시다가 취해버린다.


2x02 Sexual Harassment 성희롱
Tuesday, September 27th, 2005
Written by B. J. Novak
Directed by Ken Kwapis

팸의 어머니가 사무실을 방문하는 날, 마이클이 직원들에게 전송하는 야한 동영상과 토드 팩커까지 한 몫 거드는 음담패설이 직장 내 성희롱 문제로 제기되어 토비가 교육을 진행한다. 이런 일이 왜 문제가 되는지 이해할 수 없는 마이클은 반발하며 자신만의 성희롱 세미나를 진행한다. 하지만 본사에서 젠과 고문변호사가 스크랜튼 지점을 방문해서 마이클을 포함한 고위 간부층을 위해 세미나를 한 것이라고 하자 마이클이 우쭐해한다.



2x03 Office Olympics 사무실 올림픽
Tuesday, October 4th, 2005
Written by Michael Schur
Directed by Paul Feig

마이클은 콘도 최종 계약을 하러 드와이트와 외출한다. 매일 똑같은 업무에 지루해진 짐은 오스카에게 서류를 주러 갔다가 오스카와 케빈이 심심할때마다 하는 '던더-볼'과 '증오의 공' 놀이를 배우게되고 급기야 제1회 사무실 올림픽을 개최하게 된다. 엔젤라를 제외한 모든 직원이 사무실 올림픽을 즐기는 동안 마이클은 부동산 중개인 캐롤에게 융자 기간이 10년이 아니라 30년이라는 사실을 듣고 당황한다. 이제와서 계약을 취소할 수도 없게된 마이클은 차선으로 드와이트에게 남는 방을 세놓기로 하지만 드와이트가 이것저것 꼬치꼬치 물어보며 마이클을 귀찮게 하는 바람에 없던 일로 하게 된다. 마이클이 돌아오자 즐겁던 올림픽은 파장 분위기가 되고, 모두 다시 지루해진다. 짐은 우울해하는 마이클에게 줄 것이 있다고 하며 올림픽 폐막식에서 금메달을 수여한다.


2x04 The Fire 화재
Tuesday, October 11th, 2005
Writer:  B. J. Novak 
Director:  Ken Kwapis 

사무실에 갑자기 불이나서 모두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진다. 밖에서 대기하는 동안 짐은 직원들을 모아놓고 '무인도에 간다면', '누구랑 잘래' 등의 게임을 진행한다. 팸은 짐이 케이티와 사귀는 것을 알게되자 묘한 감정에 빠진다. 한편 마이클은 라이언이 경영대학원에 들어갔다는 것을 알게되고 질투와 부러움을 동시에 느낀다. 드와이트는 마이클이 라이언에게 관심을 갖자 질투하며 자신의 충성심을 보려주려 애쓰다가 화재의 범인이 라이언이라는 것을 알자 뛸듯이 기뻐한다.
소방차가 오자 안심하는! 드와잇 라이언에게 경영 문제를 내보라는 마이클 라이언에게 마음을 털어놓는! 마이클

2x05 Halloween
할로윈
Tuesday, October 18th, 2005
Writer:  Greg Daniels 
Director:  Paul Feig 

할로윈 데이에 마이클은 직원 중 한 명을 해고해야 할 처지가 된다. 마이클은 드와이트를 시켜 직원들의 동태를 파악하고 한명씩 상담을 하기 시작한다. 한편 팸과 짐은 드와이트의 이력서를 인터넷에 올려 다른 회사로 보내버리려는 장난을 친다. 하지만 팸이 드와이트에게 연락한 회사는 사실 짐이 가야할 자리라고 말하자 짐은 마음이 상한다. 크리드를 해고하려던 마이클은 크리드의 설득에 넘어가 데본을 해고하게 되고, 화가 난 데본은 마이클, 드와이트, 엔젤라만 빼놓고 모든 직원을 데리고 술 마시러 가버린다. 마이클은 집에서 혼자 할로윈을 보내야 하는 처지가 되었지만 동네 아이들이 사탕을 얻으러 오자 다정다감한 모습을 보여준다.

마이클 할로윈 분장 드와이트 할로윈 분장 데본에게 그만두라고 얘기하는 마이클
 
2x06 The Fight 결투
Tuesday, November 1st, 2005
Writer:  Lee Eisenberg, Gene Stupnitsky 
Director:  Ken Kwapis 

마이클은 매년 마감일까지 서류 결재를 미뤄 직원들을 묶어두고 쓸데없이 비상연락망을 갱신하는 둥 일에는 통 관심이 없다. 드와이트가 가라데 도장에서 '선배'가 되었다고 자랑하며 사무실을 정신없게 하자, 팸과 짐은 마이클을 부추겨 드와이트와 가라데 대결을 하게 만든다. 모든 직원이 둘의 결투를 보러 점심시간에 드와이트의 도장에 가게 되고, 팸과 짐은 장난을 하다가 묘한 감정을 느낀다. 한편 마이클이 억지 권법으로 드와이트에게 압승하자 드와이트는 풀이 죽는다. 사무실에 돌아온 후 짐은 팸에게 사과해보려고 하지만 여전히 어색하다. 서류 마감시간이 다가오자 마이클은 결국 직원들에게 자기 대신 사인을 시키는 한편 드와이트를 불러 '지점장 보조'에서 '부지점장'으로 승진시켜주겠다며 위로하자 드와이트가 감격의 눈물을 흘린다.

케빈에게 무술교육하는 드와이트 마이클과 드와이트의 가라데 경기장면 마이클 대신 서류에 서명하는 직원들

2x07 The Client 고객
Tuesday, November 8th, 2005
Writer:  Paul Lieberstein 
Director:  Greg Daniels 

인원감축을 막기 위해 큰 거래를 성사시켜야 하는 마이클은 젠과 고객 대접을 하기 위해 칠리스에 간다. 고객 크리스찬이 거래를 원하지 않자 마이클은 기분을 맞춰주려 나름대로 애쓰지만 젠 눈에는 마이클이 한심하게 보일 뿐이다. 한편 마이클이 사무실을 비운 동안 팸은 마이클 사무실에서 그가 쓴 영화 대본을 발견한다. 짐이 직원들을 모아놓고 대본 리딩을 하려고 하자 드와이트가 반대하지만 짐은 드와이트에게 주인공 '마이클 스칸 요원' 역을 맡기고 계속 진행한다. 하지만 드와이트는 대본에서 마이클이 쓴 오타를 보고 멍청한 조수 역 이름이 원래 드와이트였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화를 낸다. 칠리스에서 거래를 성공리에 마친 마이클과 젠은 기쁨에 겨워 키스를 하고 분위기에 취해 호텔로 향하지만, 다음날 마이클의 말에 따르면 둘은 그냥 같은 침대에서 잤을 뿐이다. 하지만 직원들은 아침에 젠이 사무실 주차장으로 차를 가지러 돌아오는 모습을 목격하고 수군댄다.

칠리스에서 고객상담중인 마이클과 젠 마이클의 영화대본 읽는 직원들 You are such an Idiot, Dwigt!

2x08 Performance Review 업무 수행 평가
Tuesday, November 15th, 2005
Writer:  Larry Wilmore 
Director:  Paul Feig 

어느 목요일, 팸과 짐은 드와이트에게 오늘이 금요일이라고 속이기로 하고 하루종일 드와이트를 헷갈리게 만든다. 한편 마이클은 젠 생각을 떨쳐버릴 수 없어 업무수행평가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 젠이 방문하겠다고 하자 마이클은 젠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겠다며 오래 전부터 사용하지 않은 건의함 제도를 부활시킨다. 하지만 건의함에서 온갖 불만이 쏟아져나오자 젠은 어이없을 뿐이다. 다음날인 금요일, 팸과 짐에게 속은 드와이트는 토요일인 줄 알고 출근을 하지 않는다.

건의사항 읽는 마이클 건의함 개봉 금요일을 토요일로 착각하고 출근하지 않은 드와이트

2x09 Email Surveillance 이메일 감시
Tuesday, November 22nd, 2005
Writer:  Jennifer Celotta 
Director:  Paul Feig 

본사의 지시대로 마이클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기 컴퓨터에 직원 이메일 감시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직원들의 이메일을 훑어보던 마이클은 짐이 바베큐 파티에 자기만 초대하지 않은 것을 알게되고 짐을 떠보지만 끝내 파티에 초대받지 못한다. 마이클은 파티 대신 즉흥연기수업을 들으러 하지만 같이 수업 듣는 사람들에게도 환영받지 못한다. 같은 시간 짐의 집에서는 바베큐 파티가 열리고 팸은 짐의 방을 구경하게 된다. 결국 드와이트의 연락을 받고 마이클이 도착하지만 파티 분위기를 어색하게 만들 뿐이다. 한편 드와이트와 엔젤라는 짐의 집 마당에서 사랑을 나누고 팸은 그 둘의 이상한 낌새를 눈치챈다.

전문가가 마이클 컴퓨터에 이메일 감시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중 즉흥연기에서 FBI 요원 연기중인 마이클 당당히 나타나 노래부르는 파티 불청객

2x10 Christmas Party 크리스마스 파티
Tuesday, December 6th, 2005
Writer:  Michael Schur 
Director:  Charles McDougall 

크리스마스 파티에 모두 다른 사람의 비밀 산타가 되어 20불 상당의 선물을 준비하기로 한다. 짐은 팸에게 줄 찻주전자에 둘만의 의미가 담긴 자신의 졸업사진과 마음이 담긴 카드를 숨겨둔다. 한편 선물의 금액이 애정의 척도라고 생각하며 라이언에게 아이팟을 사준 마이클은 자기 선물이 필리스가 직접 뜨개질해서 만든 오븐 장갑이라는 것을 알게되자 마음에 드는 선물을 빼앗을 수 있는 '양키스왑' 이라는 규칙을 만들어 버린다. 선물은 돌고 돌아 짐의 찻주전자가 드와이트 손에 들어가게 되자 짐은 불안해 하지만 결국 팸이 자신의 아이팟을 포기하고 찻주전자를 갖는다. 하지만 이미 마음이 상해버린 짐은 마음을 고백한 카드를 몰래 빼낸다.

짐이 팸에게 줄 선물 파티준비위원회를 괴롭히는 마이클 라이언이 켈리에게 줄 선물

2x11 Booze Cruise 만취 유람선
Thursday, January 5th, 2006
Writer:  Greg Daniels 
Director:  Ken Kwapis 

마이클은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하겠다며 1박 2일 유람선 여행을 계획한다. 하지만 유람선 선장이 행사를 주도하고 직원들은 술마시고 춤추는 데만 몰두하자 기분이 상한 마이클은 직원들의 관심을 끌어보려고 배가 침몰한다는 소리를 했다가 갑판에 갇히는 신세가 된다. 한편 모두 모인 자리에서 로이가 팸에게 공식 프러포즈를 하는 것을 보고 기분이 묘해진 짐은 느닷없이 케이티에게 헤어지자고 한다. 짐은 마음을 식히러 갑판에 나갔다가 마이클에게 얼떨결에 팸에 대한 마음을 털어놓게 된다.

선장과 기싸움 하는 마이클 마이클의 댄스 팸과 로이를 보며 기분이 묘한 짐

2x12 The Injury 부상
Thursday, January 12th, 2006
Writer:  Mindy Kaling 
Director:  Bryan Gordon 

조지 포먼 그릴에 발을 덴 마이클은 사무실에 구조요청을 해서 드와이트만 빼고 아무나 오라고 한다. 드와이트는 마이클을 구하겠다며 급하게 나가다 차를 벽에 들이받는다. 사무실에 온 마이클은 온갖 엄살을 떨지만 아무도 신경쓰지 않자 직원들에게 장애인의 기분이 어떤지 알게 해주겠다며 세미나를 열고 심지어 휠체어를 타는 건물 관리인 빌리까지 데려온다. 아침의 차 사고로 드와이트가 뇌진탕을 입게된 것을 알게된 짐은 마이클과 드와이트를 데리고 메러디스 차로 병원에 간다. 마이클은 의사가 드와이트만 신경쓰자 자기가 더 심각한 상황이라고 우긴다.

병원에 간 세남자 That's what she said 엄살떠는 마이클

2x13 The Secret 비밀
Thursday, January 19th, 2006
Writer:  Gene Stupnitsky, Lee Eisenberg 
Director:  Dennie Gordon 

사무실 대청소를 하는 날 오스카가 아프다며 회사에 나오지 않자 드와이트는 꾀병인지 아닌지 조사를 해보겠다며 나선다. 마이클이 계속 눈치없이 팸에게 짐이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자, 불안해진 짐은 마이클과 후터스에 점심을 먹으러 간다. 하지만 토비에게 점심값을 공제해줄 수 없다는 말을 들은 마이클은 비밀을 지키지 못하고 짐을 위로하러 간 것이라며 짐의 감정을 만천하에 알리고 만다. 직원들은 뒤에서 수군거리기 시작하자 결국 짐은 팸에게 감정이 "있었다"며 고백하게 된다. 한편 오스카의 집으로 찾아간 드와이트는 오스카가 룸메이트 길과 스케이트를 타러갔다는 것을 알게된다.

짐과 후터스에 간 마이클 오스카 집에 찾아간 드와이트 어색한 팸 & 짐

2x14 The Carpet 카펫
Thursday, January 26th, 2006
Written by Paul Lieberstein
Directed by Victor Nelli, Jr.

마이클은 누군가 자기 사무실 한복판에 똥을 한무더기 싸놓은 것을 발견하고 경악한다. 사무실 카펫을 교체하는 동안 짐의 책상을 쓰게된 마이클은 영업사원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지만 직원들의 업무에 방해가 될 뿐이다. 켈리 옆자리로 쫓겨난 짐은 엉겁결에 켈리와 라이언을 엮어주는 신세가 된다. 마이클은 옛 상관 에드 트럭을 불러내 조언을 구하지만 마이클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에드는 상사와 부하직원은 친구가 될 필요가 없다고 말할 뿐이다. 퇴근 무렵 토드 팩커가 전화를 걸어 자신이 범인이라고 밝히자 마이클은 자기들 사이의 고차원 유머라며 받아들일 수 있다고 한다. 한편 마이클이 짐의 책상을 쓰는 동안 팸은 하루종일 짐에게 음성 메세지를 남겨놓는다.

마이클 사무실에 똥 한무더기 자기 사무실에 케빈을 가둬버린 마이클 마이클의 옛 상사 에드 트럭

2x15 Boys and Girls 남자와 여자
Thursday, February 2nd, 2006
Writer:  B. J. Novak 
Director:  Dennie Gordon 

젠이 사무실 여자직원만 모아놓고 휴게실에서 세미나를 열자 참석하지 못해 기분이 상한 마이클은 남자 직원을 데리고 창고로 간다. 젠이 여직원들에게 대단한 야망이 없다는 것을 알게되는 데는 별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마이클은 창고를 쑥대밭으로 만드는 한편 창고직원들이 노조를 결성해야겠다는 설득에 넘어가버리지만 젠이 단칼에 잘라버린다. 한편 팸은 젠에게 본사에서 제공하는 미술교육이 있다는 것을 듣고 로이에게 말해보지만 로이는 달가워하지 않는다. 유일하게 팸의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은 짐 뿐이다.

젠과 여자직원들 마이클과 남자직원들 로이에게 미술수업을 설명하는 팸

2x16 Valentine's Day 밸런타인 데이
Thursday, February 9th, 2006
Writer:  Michael Schur 
Director:  Greg Daniels 

마이클은 젠에게 성과보고를 하러 뉴욕 본사에 가서 다른 지점장들에게 젠과 사귀는 사이라고 떠벌인다. 마이클이 프리젠테이션 대신 사무실 직원들을 비디오로 찍은 것을 보여주는데도 탈 없이 넘어가자, 다른 지점장들이 둘이 사귀는 사이라 봐주는 것이냐며 반발하고 젠은 당혹스럽다. 한편 스크랜튼 지점에서 팸은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로이에게 선물을 기대하지만 로이는 최고의 섹스로 대신해주겠다고 한다. 라이언은 켈리와 2월 13일부터 사귀기 시작했다며 괴로워하고, 필리스는 밴스 냉동산업의 밥 밴스에게 하루종일 온갖 선물을 받는다. 엔젤라는 드와이트에게 버블헤드를 선물해주고 드와이트는 엔젤라에게 자기 집 열쇠로 보답한다.

드와이트의 밸런타인 데이 선물 본사에서 프리젠테이션 하는 마이클 필리스의 밸런타인 데이 선물

2x17 Dwight's Speech 드와이트의 연설
Thursday, March 2nd, 2006
Writer:  Paul Lieberstein 
Director:  Charles McDougall 

펜실베니아 지역의 최고 영업사원 상을 받게 된 드와이트는 마이클과 짐에게 조언을 구한다. 마이클은 이미 두 번이나 상을 받아봤다며 잘난척만 하며 도움되는 조언은 하지 않고, 짐은 인터넷에서 엉터리 자료를 찾아 드와이트에게 준다. 한편 결혼준비에 한창인 팸을 보며 혼란스러운 짐은 휴가를 계획하고, 회계과 직원들은 자기에게 적당한 히터 온도를 유지하려고 은근한 신경전을 벌인다. 같은 시간 시상식장에서 드와이트가 긴장한 탓에 연설을 하지 못하자 마이클이 대신 나서는데 반응은 썰렁하기만 하다. 마음을 가다듬은 드와이트는 짐이 가르쳐준 대로 연설을 하고 청중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사무실 히터 온도 조절하는 케빈 연설하는 드와이트 연설하는 드와이트

2x18 Take Your Daughter to Work Day
Thursday, March 16th, 2006
Written by Mindy Kaling
Directed by Victor Nelli, Jr.

회사에 딸을 초청하는 행사가 열린다. 팸은 이제 결혼도 할터이니 아이들과 잘 지내보겠다는 결심을 하지만 아이들의 반응은 신통치 않다. 드와이트는 아이들과 잘 지내보려는 생각조차 없고, 짐은 아이들을 잘 다루며 심지어 일도 시킨다. 켈리는 스탠리의 딸이 라이언에게 관심을 보이자 스탠리를 부추겨 둘 을 떨어뜨리게 만들고, 케빈은 약혼녀 딸이 자기 컴퓨터의 포르노를 볼까봐 노심초사한다. 마이클은 자신이 어릴 적 출연했던 어린이 프로그램을 녹화한 비디오를 틀어주며 아이들의 관심을 끌어보려고 하지만, 현재 자신의 모습이 어렸을때 바랐던 모습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될 뿐이다. 시간이 흐르자 모두 잘 어울리게 되고 마침내 팸도 메러디스의 아들과 서류를 함께 분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한편 결혼해서 아이를 갖고싶어진 마이클은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에 가입한다.

아이들과 어울리는 마이클 토비 딸 사샤와 노는 마이클 마이클이 출연한 어린이 프로그램, 펀들 번들의 한 장면

2x19 Michael's Birthday 마이클의 생일
Thursday, March 30th, 2006
Written by Gene Stupnitsky & Lee Eisenberg
Directed by Ken Whittingham

생일을 맞은 마이클은 직원들이 해줄 파티를 기대한다. 드와이트는 파티준비위원회에게 준비사항을 알리지만 엔젤라에게 관계자 외 출입금지라는 소리만 듣고 쫓겨난다. 한편 케빈은 병원에서 피부암 검사를 기다리느라 노심초사다. 팸과 짐은 마이클에게 돈을 받아 케빈의 기분을 풀어줄 것을 사러 갔다가 가게 마이크를 가지고 장난을 치는 둥 둘만의 시간을 보낸다. 자신과 드와이트를 제외한 모든 직원이 케빈에게만 신경을 쓰자 마이클은 화를 내며 스케이트장에 가서 기분을 풀자고 한다. 마이클은 스케이트장에서 우연히 부동산 중개인 캐롤을 다시 만난다. 잠시 후 케빈의 검사결과가 음성으로 나오자 모두 안심하지만 음성과 양성의 차이를 모르는 마이클은 케빈에게 이겨낼 수 있다고 한다. 스케이트장에서 생일파티를 하며 드와이트는 마이클에게 1번 드와이트라고 백넘버를 새긴 마이너리그 하키팀 져지를 선물로 준다. 나머지 직원이 단체로 마이클에게 편의점에서 파는 코롱 '밤의 황제'를 선물로 주자 마이클은 감격한다.

생일축하를 받지 못하자 삐진 마이클 마이클 생일 축하하는 드와이트 마이클 생일 기념 사인 포스터

2x20 Drug Testing 약물 검사
Thursday, April 27th, 2006
Written by Jennifer Celotta
Directed by Greg Daniels

사무실 건물 주차장에서 마리화나 꽁초가 발견되자 드와이트는 라카와나 카운티 자율 보안관 복장으로 갈아입고 조사에 착수한다. 드와이트가 직원과 일일이 상담하는 동안 마이클은 지난 주말 알리샤 키스 콘서트에서 향이 강한 담배를 피웠다며 걱정한다. 결국 드와이트가 약물 검사를 의뢰하자 마이클은 드와이트를 조용히 불러 소변을 대신 받아달라고 한다. 마이클의 청을 거절할 수 없는 드와이트는 어쩔 수 없이 대신 소변을 받아다 주지만 죄책감에 시달리다가 자율 보안관 직을 그만둔다. 이를 알게된 마이클은 드와이트를 불러 사무실 보안 책임자 자리를 주며 달랜다.

범인 색출 중인 드와이트 심문 중인 드와이트 드와이트에게 임무를 맡기는 마이클

2x21 Conflict Resolution 의견 충돌
Thursday, May 4th, 2006
Written by Greg Daniels
Directed by Charles McDougall

사무실 직원의 신분증 사진을 촬영하는 날, 오스카와 엔젤라는 아기가 어른 행세를 하는 포스터를 놓고 논쟁을 벌인다. 이를 중재하던 마이클은 직원들이 평소에도 토비에게 각종 불만사항을 접수했던 것을 알게되고 직접 해결에 나서기로 하지만 직원들의 감정 싸움만 부추길 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한편 드와이트는 그동안 자기가 접수했던 짐에 대한 불만사항이 본사로 가지 않고 토비 책상 밑에 쌓여 있었다는 것을 알게되자 마이클에게 화를 내며 짐이나 자기 중 한명을 내보내라고 한다. 마이클은 짐과 드와이트를 불러 중재를 시도하지만 그동안 짐이 벌인 기상천외한 장난에 어이없을 뿐이다. 역시 죄책감이 드는 짐은 본사의 젠을 만나 이직을 상담한다.

문제의 포스터 드와이트와 짐의 중재현장 사무실 직원 단체사진

2x22 Casino Night 카지노의 밤
Thursday, May 11th, 2006
Writer:  Steve Carell 
Director:  Ken Kwapis 


시즌 피날레. 마이클은 물류창고에서 카지노의 밤 자선행사를 개최하기로 하고 젠을 초대하지만 거절당한다. 마침 부동산 중개인 캐롤이 작성할 서류가 있다며 전화를 하자 마이클은 캐롤을 초대하는데, 그때 젠에게 참석하겠다는 전화가 다시 걸려오자 난감해진다. 마이클은 드와이트에게 캐롤과 젠이 마주치는 것을 피하게 하라는 지시를 내리지만 드와이트가 제대로 일처리를 하지 못해서 결국 셋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된다. 결국 마이클이 캐롤과 사귀는 것을 알게 된 젠은 기분이 묘하다. 한편 로이가 먼저 집에 가고, 팸과 짐 둘이 남게 되자 짐은 팸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고백한다. 팸은 부인하지만 자신도 혼란스러운 것은 어쩔 수 없다. 마침내 사무실에서 마주치게 된 팸과 짐은 키스를 하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다.

삼각관계 냉장고 경품을 탄 크리드 팸 & 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