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OFFICE SPOILERS

오피스 Season 8 스포일러 | 앤디 가족 등장

SPOILER ALERT 제목만으로도 이미 어느 정도는 스포일러라 잠시 고민했는데 워낙 여러 매체에서 기사화한 바람에 비밀이 비밀이 아닌 관계로 그냥 씁니다. 앤디 부모 역을 맡을 배우/캐릭터 소개와 이들이 출연할 에피소드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는 글입니다. 8x04 Garden Party 에피소드에 등장 예정.

8/19/11 앤디 동생도 등장

 

얼마전 다음 시즌 캐릭터 스포일러를 정리하면서 앤디의 가족 배경을 설명하는 에피소드가 있을 것이라는 기사를 옮겼는데, TVLine에 앤디 버나드 Andy Bernard의 아버지 역으로 티비 시리즈 7th Heaven에 출연했던 Stephen Collins가 출연한다는 기사가 올라왔다. Collins의 최근작으로는 Private Practice, No Ordinary Family가 있다. 뒤이어 EW.com 독점 기사는 앤디의 어머니 역으로 영화 ET, 티비 시리즈 Sons & Daughters에 출연한 Dee Wallace가 출연할 것이라고 밝혔다.

 

4x14 Goodbye, Toby

4x14 Goodbye, Toby

 

사실 앤디의 부모 역으로 다른 배우들이 4x14 Goodbye, Toby 에피소드에 Andrew와 Ellen이라는 이름으로 이미 등장했었는데, 말 그대로 대사도 없이 등장만 했었다. 그다음 6x17-18 The Delivery에서 앤디 아빠 이름이 Walter Bernard라고 말을 바꾼다. 앤디의 원래 이름이 Walter Jr Bernard였는데 남동생에게 더 잘 어울린다는 이유로 이름을 뺏겼다고 대사 처리.

버나드 가문 선조들은 메이플라워 호를 타고 미국으로 왔으며 지금도 앤디의 집안은 커네티컷 주에서 알아주는 부자이다 [5x10 The Surplus 삭제씬]. 월터 버나드라는 "부자 캐릭터"는 이미 앤디가 여러번 언급했기 때문에 알려진 정보가 꽤 있다. 42풋짜리 베이라이너 요트도 있고 [3x13 Traveling Salesmen] 30대 끝자락으로 달려가는 아들의 카드 대금도 내주고 [6x22 Secretary's Day] 아들을 코넬 대학교에 입학시키기 위해 자신의 이름을 딴 건물을 지어주기도 했다고 [4x06 Branch Wars 삭제씬, 7x06 Costume Contest].

반면 앤디 엄마에 대해서 알려진 것은 이름 말고는 거의 없는데, 6x22 Secretary's Day에서 앤디가 아버지는 비서와 재혼했다고 말했기 때문에 4x14 Goodbye, Toby에 등장한 Ellen Bernard가 친엄마인지 새엄마인지도 알 수 없는 일이다.  

아무튼 지금까지 말로만 듣던 캐릭터의 실물(?)을 보게 된다니 기대가 크다. 특히 앤디 아버지가 모스 Mose 만큼의 존재감을 보여줄지 여부가 궁금하다.

 

이 에피소드는 10월 방영 예정이며 드와이트의 농장에서 가든 파티를 하는데 앤디의 가족도 참석한다는 내용이라고. 10월에 파티... 그런데 장소가 드와이트네 농장이라... 핼러윈 에피소드면 좋겠다 ㅋ

 

8/18/11 TVLine에 추가된 기사에 따르면 앤디 동생 Walter Jr. Bernard역으로 가수 Josh Groban이 출연한다. 사진을 뚫어져라 보니 아닌 것 같으면서도 둘이 묘하게 닮은 구석이 있다. 대체 이 형제가 무슨 노래를 부를지..... 세상에 오피스에 조쉬 그로반이 나온다니 ㅎㅎ